작지만 알찬 인텔 B460 ITX 메인보드, ASUS ROG STRIX B460-I Gaming STCOM 출시
ASUS 메인보드 국내 공식유통사인 (주)에스티컴퓨터 (대표: 서희문, 이하 STCOM)에서는 작지만 알찬 기능을 갖춘 인텔 최신 B460 칩셋의 ITX 메인보드, ASUS ROG STRIX B460-I GAMING을 출시하였다.
ASUS ROG STRIX B460-I Gaming은 미니 PC를 구성하는 데 있어 규격과 내부 모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설계되었다. 6+2 페이즈의 전원부를 탑재한 이 메인보드는 협소한 공간에 많은 것을 세팅해야 하는 특성을 고려하여 전원부 부분에 두꺼운 방열판이 추가되었으며 합금 초크와 커패시터가 구성되었다. 이러한 설계를 통해 좁은 공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높은 온도를 효과적으로 견뎌내어 더 나은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ITX 규격의 작은 사이즈임에도 사용자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우선 제품 후면에는 최대 20Gbps의 초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USB 3.2 Gen 2×2 포트가 탑재되었다. USB2.0 대비 40배 빠른 전송 속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대용량 파일을 전송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큰 편리성을 제공한다. 또한 인텔 Wi-Fi 6 AX200 (802.11ax)을 지원하여 추가로 무선 공유기를 설치할 필요 없이 최대 2.4Gbps의 초고속 네트워크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저장장치의 경우 2.5인치 SSD를 장착할 수 있는 SATA포트가 총 4개 탑재되어 있으며 SATA와 NVMe를 모두 지원하는 M.2 슬롯을 지원한다. 내실을 갖춘 미니 PC를 구성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새롭게 출시된 신제품인 ASUS ROG STRIX B460-I GAMING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STCOM 홈페이지 (http://www.stcom.co.kr), 또는 STCOM에서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를 방문하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