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홈페이지-qna-배너

램 호환 문제인가요?

STCOM
메인보드
작성자
두두두
작성일
2019-09-02 23:12
조회
644
asus prime b250m-a stcom 이 보드 쓰고 있구요.

Corsair Vengeance LPX 32GB (2x16GB) DDR4 2400 (PC4-19200)

이거 쓰고 있는데 램을 두개 다 꽂으면 전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두개 번갈아서 채널도 바꿔보고 했는데 둘 중 하나만 꽂으면 부팅이 되는데 둘을 꼽으면 무조건 먹통이 되네요.

그리고 컴퓨터 사용 중에 꽂았더니 그냥 재부팅이 되어버리네요.

무슨 문제일까요.....

참고로 전에 타사의 b250m칩셋 보드에서는 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전체 3

  • 2019-09-03 10:11
    안녕하세요! STCOM 온라인 고객지원팀입니다.
    사용 중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기입해 주신 사항이면 보드 불량 or CPU 불량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메모리 호환 리스트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asus.com/kr/Motherboards/PRIME-B250M-A/HelpDesk_QVL/
    보드 불량 유무는 저희도 확인을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저희 고객지원센터(02-706-1906 / 서울 용산구 신계동 6-31번지 진성빌딩 3층 STCOM)로 방문 또는 택배로 보내 주시면 확인 후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택배를 보내실때 택배비는 1:1 부담이며 이용하시기 편한 택배로 선불로 보내주시면 저희도 처리하고 보내 드릴때 선불로 발송해 드립니다.
    포장 하실 때 연락처 & 주소 & 성함 & 이상증상을 메모 하셔서 동봉 하여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번주 내로 입고 되어야만 추석 전에 처리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9-09-03 13:42
      QVL에 제가 사용하는 램의 모델명이 빠져있네요.
      (2x16gb)모델은 더 상위 모델 하나만 있더군요.
      램을 16gb만 쓰던지 메인보드를 바꾸던지 해야하나요?
      저는 램은 클럭이랑 규격만 맞으면 상관없는 줄 알았는데 이런 것까지 봐야하는 줄은 처음 알았네요.

  • 2019-09-03 17:17
    안녕하세요! STCOM 온라인 고객지원팀입니다.
    메모리 제조사 및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호환성 리스트 확인이 필요합니다.
    파트 넘버까지 정확히 일치 하는지 확인 부탁 드리며 호환성 리스트에 없는 제품은 고객님 경우 처럼 문제가 발생될 소지가 있습니다.
    해당 메모리 고객지원센터로 호환성 여부 재확인 부탁 드립니다.
    또한 메인보드 바이오스를 업데이트 하시면 문제가 해결될 소지도 있습니다.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 방법은 아래 링크 참조 하셔서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stcom.co.kr/faq_board?uid=5504&mod=document&pageid=1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