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홈페이지-qna-배너

B365M BATTLE AS PLUS2 불량문의

STCOM
메인보드
작성자
이상현
작성일
2020-05-18 16:15
조회
350
안녕하세요.

 

메인보드 불량문의입니다.

 

5월10일에 배송 받아서 설치했습니다.

초기사용에는 문제없었으나 3일 후 윈도우 종료가 아닌 다시시작시 마우스와 키보드가 사용불가능한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즉, 재부팅 또는 강제부팅 이후에도 윈도우 내에서 윈도우는 작동하나 마우스와 키보드가 전혀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바이오스 초기화를 5번정도 시도하고나서 다시 정상작동합니다. (윈도우 오류가 아니라 전원버튼을 누르면 키보드와 마우스 자체가 작동을 안해서 바이오스 진입조차 불가능합니다.) 부팅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전체적인 부품 테스트와 누드 테스트를 거쳐도 똑같습니다.

 

오늘  5월18일에 컴퓨터 다시시작을 하니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바이오스 초기화를 수십번을 해봐도 전원버튼 누른 처음부터 키보드 마우스자체가 작동을 안하니 바이오스에서 설정 변경도 불가능할것이고, 윈도우가 있는 ssd를 제거한 상태에서 다시 처음부터 테스트를해도 마우스 키보드는 전혀 동작하지 않습니다.

 

후면 전면의 모든 USB포트는 전원은 인가가능하나 마우스 키보드 외장하드와 같은 데이터 전송이 불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오스 진입조차 불가능하기 때문에 포트설정은 불가능하구요.

 

PCI-e로 구성된 USB카드를 사서 새로 장착을 하니 마우스 키보드는 작동하지만 윈도우 부팅이후에만 작동하는 포트라 역시 바이오스 진입은 불가합니다.

 

레거시모드 문제 또는 윈도우 문제로 의심했으나 윈도우 자체에서는 충돌이 없는점, 전원은 인가되는점으로 보아 메인보드 불량이 의심됩니다.

(USB사용 불가 외에도 시스템 종료시 윈도우와 모든 시스템은 꺼지나 본체 전원은 절대안꺼짐 강제종료해야함, 리셋버튼 불능)

 

이런경우 어떻게 바이오스를 진입해야하며, 교환이 가능할까요?
전체 2

  • 2020-05-18 17:35
    cmd명령어나 윈도우부팅설정을 이용한 바이오스 진입도 모든게 불가능한 상황이라 바이오스를 통한 증상개선은 어려운 상황이며 윈도우 전체적인 작동은 정상으로 부품 문제는 없습니다. 메인보드 교체 전 작동은 정상이었으며 교체 이후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 2020-05-19 09:07
    안녕하세요! STCOM 온라인 고객지원팀입니다.
    사용 중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불량 유무는 저희도 점검을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저희 고객지원센터(02-706-1906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16, 2층)로 방문 또는 택배로 보내 주시면 확인 후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장 하실 때 연락처 & 주소 & 성함 & 이상증상을 메모 하셔서 동봉 하여 보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