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홈페이지-qna-배너

메인보드 as 문의

ASUS
메인보드
작성자
송인섭
작성일
2021-07-12 09:28
조회
316
수고하십니다.

아수스 Z490 - A gaming 메인보드 인터넷 지속 끊김, 연결 반복으로 a/s 접수 후 리퍼제품으로 교환 하였는데 증상이 여전히 동일합니다. 모뎀문제인가하여 다른 집 모뎀으로도 연결해보고 바이오스 업데이트 등 모든 조취를 취해봤는데 여전히 똑같습니다. 계속 끊깁니다. 심지어 이번에 리퍼로 받은 메인보드는 간헐적으로 프리징 현상도 나옵니다.

이거 도대체 어떻게해야하는겁니까 지금 컴퓨터를 한달도 넘게 사용을 못 하고있습니다. 인터넷만 들어가면 계속 연결되고 끊김을 반복(1~2분에 2회 이상 계속 지속적으로) 합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Z490 에 들어가있는 I225-V 랜 자체가 저랑 같은 현상으로 해결이 불가하여 다수의 사용자들이 외장랜을 구입하여 사용한다고하는데 내 돈주고산 제품 자체 불량으로 왜 구매자들이 피해를 봐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분명히 STCOM 에서 리퍼제품 충분히 검사 후에 보내주신다 하였는데 더이상 신뢰가 안갑니다

 

연락처 010 5894 2311 입니다.

 
전체 1

  • 2021-07-12 18:54
    안녕하세요! STCOM온라인 고객지원팀 입니다.
    먼저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인터넷 끊김 현상 때문에 문의 주셨는데 제품 교체 받으시고도 해결이 안되셨다면
    몇가지 해결 방안을 제안해드리는 방법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먼저 고객님 사용하시는 인터넷 회선 자체에 문제가 없다고 하시면
    제가 알려드리는 순서대로 따라 해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윈도우10 20H2 버전으로 재설치 한 후
    장치 관리자 > 네트워크 어뎁터 > 속성 >고급 에 진입 하신후
    속성란 안에 "속도 및 이중" 부분을 사용하시는 인터넷 속도에 맞춰 주신 다음
    같은란 안에 "에너지 효율적인 이더넷" 부분에서 값을 "오프"로 바꿔 주시고
    전원 관리 탭으로 이동 >>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 부분 체크 해제 하신후
    확인 하시고 재부팅 해주세요.
    이 방법으로 해결 보시는 분들이 계셔서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