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홈페이지-qna-배너

A/S 신청후 리퍼제품으로 받았는데 증상이 그대로 입니다

작성자
kobegod
작성일
2021-09-09 16:07
조회
346
2020년 6월에 ASUS TUF B450M-PRO GAMING STCOM 제품 구입하여 사용중이었고

8월에 비프음 삼회후 부팅되지 않아서 메모리 닦고 위치도 바꿔보고 해도

비프음이 삼회 or 무음 부팅되지 않아서 그래픽카드와 메모리 다른 제품으로 끼워 부팅해도 동일증상이고 메모리 소켓 인식이 문제가 있는 것 같아서 A/S를 보냈습니다

센터 기사님께서 메인보드는 이상이 없다고 CPU나 그래픽카드등 다른 문제일 수 있다며 다른 부품 체크해보라고 하셨고 그래도 불안하면 리퍼제품으로 보내주신다 하여 리퍼제품으로 받았습니다

받고 나서도 부팅되지 않아서 사설 출장 업체 불러서 하나씩 테스트 해보니 CPU, 그래픽카드, 파워등은 문제 없고 메모리 소켓 인식 문제라고 하셨고 현재는 DIMM 1,2에 꼽아야지 인식이 되는 상태입니다(3,4에 꽂으면 비프음 3회 나면서 부팅안됨)

A/S를 보내서 리퍼제품을 받았는데도 이렇게 똑같이 증상이 발생할 수가 있는 건가요?

다시 A/S를 보내서 소켓인식부분을 점검 받고 싶은데 다시 보내도 제대로 점검이 되지 않을까봐 불안합니다

어떻게 해야될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전체 1

  • 2021-09-09 17:58
    안녕하세요! STCOM온라인 고객지원팀 입니다.
    제품을 교체 하셨는데도 똑같은 증상이 나올 확률은 극히 적기 때문에 또 다시 교체를 해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실 수 있습니다.
    만약 메인보드 외에 다른 부품들도 같이 점검을 원하시면 CPU와 메모리 함께 보내주셔도 되시지만
    분실이나 파손이 발생했을때 저희 쪽에서 책임은 져드릴수 없습니다.
    또한 메모리와 메인보드와의 호환성도 생각해보셔야 하기때문에 같이 점검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