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스트릭스 GTX1080 그래픽카드 LED 제어프로그램 업데이트로 기능강화

ASUS 스트릭스 GTX1080 그래픽카드 LED 제어프로그램 업데이트로 기능강화

1998년부터 에이수스 제품군등 다양한 컴퓨팅 관련제품을 국내에 공급해온  (주)에스티컴퓨터(http://www.stcom.co.kr)는 ASUS 스트릭스 GTX1080 그래픽카드등의 AURA LED 제어프로그램 업데이트로 기능이 더욱 강화되었다고 밝혔다.

과거 일부 매니아층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RGB LED 튜닝에 대한 부분을 일반 대중적인 영역까지 이끌어낸 것이 ASUS의 “AURA  RGB 라이트닝 기술” 이라고 할수 있다.

AURA  RGB 라이트닝 기술은 주요한 ASUS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신제품들에 적용되고 있는 기술로  단순히 LED가 점등되는 개념을 넘어서 음악에 반응하거나 동작 부하량에 따라서 컬러가 변하는등 다양한 LED 제어 모드를 지원하여 원하는대로 맞춤형 LED 튜닝을 적용할수 있는 기술이라고 하겠다.

AURA Utility 003
특히 ASUS 자사 제품군 뿐만 아니라 “AURA READY”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다양한 케이스 제조사,쿨링/튜닝 제조사들이 사전에 AURA  RGB 라이트닝 기술에  최적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즉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ASUS AURA READY 뱃지로고가 부착된 제품만 확인하면 쉽게 PC를 튜닝할수 있는 길을 연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AURA Utility 002

AURA  RGB 라이트닝 기술이 후면 백플레이트,전면 쿨러 커버 파트등 다양하게 적용된 ASUS 스트릭스 GTX1080 그래픽카드 제품의 경우는 국내에 공급되는 물량이 입고당일 매진 사태를 빚을 만큼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것은 하이엔드 제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강력한 성능과 함께 외적인 디자인도 중요하게 고려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중 하나이다.

AURA Utility 001

AURA  RGB 라이트닝 기술은 ASUS에서 독자적으로 개발된  AURA LED SW 로 제어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만큼 매우 신속하고 빠르게 관련 SW 업데이트가 이뤄지고 있다.

초기 버전이 2016년 6월 1일 처음 선보인 이후  6월 8일  1차례 업데이트가 이뤄졌지만 6월 20일 최신 버전이 다시 선보이면서 더욱 효과적인 제어가 가능하도록 빠르게 개선되고 있다.

이것은 AURA  RGB 라이트닝 기술로 성능 경쟁을 넘어 디자인 & 튜닝 솔루션으로의 진화를 ASUS가 주도하고자 하는 의지라고 하겠다.

새롭게 선보인 신버전은 음악에 맞춰 LED가 반응하는 부분에서 더욱 역동적으로 대응되도록 수정되는 등 RGB라이트닝에 대한 사용자경험을 한단계 더 진보시킨 특징을 가지고 있다.

AURA LED 제어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

http://www.asus.com/kr/Graphics-Cards/ROG-STRIX-GTX1080-O8G-GAMING/HelpDesk_Download/

ASUS 스트릭스 GTX1080 그래픽카드에 적용되는 최신 AURA LED 제어프로그램은 상기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을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