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390 시리즈 베스트셀러 기대작! ASUS PRIME Z390-A STCOM 메인보드 출시

Z390 시리즈 베스트셀러 기대작! ASUS PRIME Z390-A STCOM 메인보드 출시

ASUS 메인보드 국내 공식 유통사인 (주)에스티컴퓨터(http://www.stcom.co.kr) 에서는 전작인 인텔 Z370 칩셋 베스트셀러 모델인 PRIME Z370-A 의 계보를 이어가는 ASUS PRIME Z390-A STCOM 메인보드등 PRIME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PRIME 시리즈 3종은 간판모델인 Z390-A 메인보드를 비롯하여 Z390-P , Z390M-PLUS 등 3개 모델이다. 동시 출시된 3개 제품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제품은 PRIME Z390-A STCOM 메인보드 라고 할 수 있다.

Z370 칩셋에서 OC 지원 / 안정성 / 가격등을 모두 고려했을 때 최고의 밸런스를 보이며 높은 인기를 누려온 베스트 셀러 메인보드인 Z370-A 메인보드의 직계 후속 모델이기 때문이다.

블랙 & 화이트 컬러 디자인의 디자인 컨셉은 전작을 그대로 계승하지만 AURA SYNC 로 대표되는 ASUS RGB 튜닝 디자인 요소는 한층 강화된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칩셋 히트싱크 파트는 물론 후면 I/O 포트 쉴드 파트까지 RGB LED 지원기능이 추가되어 화려함 측면에서는 ROG 시리즈 못지 않은 디자인 감성을 보여준다.

보다 강력한 OC 지원을 위한 DrMOS 적용 전원부 탑재

외형적인 디자인 변화이외에도 보다 강력한 오버클러킹(OC) 지원 능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고품질 DrMOS 모스펫등을 적용한 전원부를 적용하였다. 보다 높은 전원부효율 달성과 저발열을 구현하여 오버클러킹 시 발생할수 있는 발열을 억제하도록 설계 된 것이다.

또한 전통적인 전원부 입력단 대비하여 보다 낮은 임피던스 값을 확보하여 발열억제에 보다 효과적인 ProCool 소켓 , 인덕터 부품과 VCORE 부품의 발열제어에 최적화 하도록  스페셜 디자인이 적용된 서멀패드도 적용되었다.

이러한 발열 억제를 위한 최신 기술들이 메인보드 전원부에 새롭게 적용되면서 전작보다 월등한 저발열과 OC 지원 능력을 확보하게 된 것이다.

2세대 메모리 오버클러킹 기술 ASUS OPTI MEM II 적용

하이엔드 유저라면 고클럭 튜닝 메모리에 관심이 많지만 메모리 뿐만 아니라 메인보드에서도 이를 지원해야 고클럭 튜닝 메모리 사용이 원활하다고 할수 있다.

1세대 OPTI MEM 기술과 비교하여 더욱 정교해지고 최적화된 2세대 ASUS OPTI MEM II 기술이 적용되어 PRIME Z390-A STCOM 메인보드에서는 최대 4,266+ MHz 이상의 고클럭 메모리 동작 지원이 가능해 졌다.

또한 최근 점차 대중화되고 있는 초고속 NVMe 방식 M.2 SSD의 발열억제를 위한 M.2 히트싱크가 기본제공되며 내장 온도센서와 연동되는 M.2 FAN 헤더도 제공되어 착실한 스토리지 발열대책을 마련해주고 있다.

기본적으로 메인보드에서 제공되는 RGB LED 효과를 더욱 확대하여 사용할수 있도록 2개의 +12V RGB 헤더핀을 추가로 제공하여 PC를 튜닝하고자 하는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충족시켜준다.

안정성의 대명사 5X 프로텍션 기능 지원

X Y Z 3방향에서 가해지는 압력에 대해서 월등한 내구성을 보여주는 스페셜 훅 디자인 이 적용된 SAFE SLOT 기술이 PCI-Express 그래픽카드 슬롯에 적용되어 RTX 2080 TI / RTX 2080 같은 대형 그래픽카드에 대한 대응도 가능하다.

또한 약 3배 더 긴 내구성과 수명을 보여주는 스테인리스 스틸 Back I/O 설계 , 랜포트를 통해 발생할수 있는 서지를 막아주는 랜가드 , 정밀한 전원부 컨트롤을 통해 부품수명을 증가시켜주는 Digi+ VRM , 과전압 보호기술등이 포함하는 5X 프로텍션 기능이 적용되었다.

이러한 주요기술들은 제품 모델에 따라서 지원여부가 조금씩 차이가 나는데 모든 기능의 지원을 원한다면 ASUS PRIME Z390-A를 선택하면 되며 좀 더 예산을 절감하고 싶다면 PRIME Z390-P , Z390M-PLUS 등의 모델을 선택하면 된다.

이번에 출시된 3개 모델의 주요한 차이점은 상기 표를 참조하면 되며 기타 보다 상세한 제품문의는 에스티컴퓨터 홈페이지 또는 영업부(02-712-782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