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G 명성 그대로 ASUS ROG STRIX H370F GAMING , H370I GAMING 2종 출시

ROG 명성 그대로 ASUS ROG STRIX H370F GAMING , H370I GAMING 2종 출시

ASUS 메인보드 제품군을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주)에스티컴퓨터(http://www.stcom.co.kr)에서는 게이밍 전문 브랜드로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는 ROG STRIX 시리즈 신제품 2종인 ROG STRIX H370F GAMING STCOM , ROG STRIX H370I GAMING STCOM 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디자인 변화와 기술적인 진보를 이뤄낸 ROG STRIX H370F GAMING STCOM

ROG STRIX H370F GAMING STCOM 메인보드는 ATX형 메인보드 제품으로 ROG STRIX 시리즈의 감성을 그대로 제품 디자인에 녹여낸 모델이라고 하겠다.

기존에 최상위급 제품군에 적용되던 프리 마운트 (Pre-mounted) I/O 시스템이 적용되어 별도로 I/O 쉴드를 장착후 메인보드를 설치하던 기존과 다르게 바로 메인보드를 PC 케이스에 장착하도록 하는 혁신적인 변화가 적용된 것이다.

PC 케이스를 변경하면서 I/O 쉴드를 분실하는 경우를 사전에 예방함은 물론 장착 편의성과 디자인적인 측면까지 향상된 것이다. PCB 기판에는 뉴 사이버 텍스트 PCB 패턴 (New cyber text PCB pattern)이라는 새로운 디자인 요소도 적용되었다.

프리 마운트 (Pre-mounted) I/O 시스템과 뉴 사이버 텍스트 PCB 패턴 (New cyber text PCB pattern)이 적용되어 ROG STRIX 시리즈에 걸맞는 감성적인 디자인이 확립된 것이다.

또한 점차 보편화되고 있는 고속동작 NVMe M.2 SSD 지원이 보다 강화된 점도 눈여겨 볼 만한 부분이다. 고속동작하는 NVMe M.2 SSD의 특성상 발열이 발생할수 있는데 내장 M.2 SSD 히트싱크를 기본 지원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이외에 동영상,게임등에 대한 지원도 고급사양으로 구현되었다. 인텔 i219 네트워크 칩셋이 탑재되어 안정적인 온라인 게임이 지원되도록 했으며 보다 입체적인 사운드를 지원하도록 Supreme FX S1220A 코덱이 적용되었다.

단순히 고성능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이를 뒷받침해줄 SW 솔루션도 일신되었다. 온라인 게임을 즐길때 온라인 게임에 네트워크 자원을 우선 분배하여 쾌적한 게임을 즐길수 있도록 해주는 ROG GameFirst IV가 탑재되었으며 사운드에서도 소닉스튜디오 III와 소닉스튜디오 링크 기능이 탑재되어 동급 최고의 게이밍 기능을 지원한다고 하겠다.

미니멀리즘과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ROG STRIX H370I GAMING STCOM

ITX형 메인보드의 경우 케이스 자체도 초소형 케이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조립 자체의 난이도가 매우 높았는데 이번에 적용된 프리 마운트 I/O 시스템으로 인해서 이러한 작업이 훨씬 수월해 졌다.

또한 작은 사이즈라는 특성 때문에 디자인 측면에서 소홀해지기 쉬웠던 부분이 있었지만 ROG STRIX H370I GAMING STCOM 모델의 경우는 이러한 한계점 까지 극복한 제품이라고 하겠다.

ASUS AURA SYNC 기능과 뉴 사이버 텍스트 PCB 패턴 그리고 특유의 ROG 감성 디자인이 접목되면서 ITX 메인보드 제품군에서도 감성적인 디자인이 적용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미니멀리즘과 감성 그리고 고성능을 함께 추구하는 사용자라면 강력하게 추천할수 있는 제품이라고 하겠다.

에스티컴퓨터의 마케팅 담당자는 ROG STRIX H370F GAMING STCOM , ROG STRIX H370I GAMING STCOM 메인보드 2종은 ROG STRIX 시리즈의 감성 디자인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제공해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