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lit 그래픽카드 병행수입 제품 관련 소비자 주의 안내

Palit 그래픽카드 병행수입 제품 관련 소비자 주의 안내

세계적인 명성의 Palit 그래픽카드를 국내에 정식공급 하고 있는 (주)에스티컴퓨터(http://www.stcom.co.kr)에서는 최근 Palit 그래픽카드의 불법유통, 비공식 수입제품에 대한 소비자 주의보를 공지했다.

최근 가상화폐 붐으로 인해서 채굴용 그래픽카드를 해외에서 병행 직수입 한뒤 판로가 마땅치 않은 경우 온라인 중고 장터등을 통해서 현금으로 판매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병행수입 제품의 경우 공식수입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공식유통사에서 A/S를 받을수 없다. 중고장터에서의 특성으로 인해서 판매 측에서 판매 후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2차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제품을 국내에서 A/S를 받을 수 없는 점을 감추기 위해서 정식 수입제품을 소량 혼용하여 마치 정품인 것처럼 위장하거나 가상화폐 채굴용으로 사용된 중고 제품을 혼용 하는 등 판매하는 제품자체도 신뢰할 수가 없다고 하겠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그래픽카드를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 심리를 악용하는 이러한 사례가 최근 보고되고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중고장터 등에서 일반적인 판매가격보다 지나치게 저렴한 제품이 있다면 특히 주의해야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피해예방을 위해서는 1차적으로 상시 운영되는 인지도가 높은 컴퓨터 부품 판매점에서 제품을 구입하고 정식 수입된 Palit 그래픽카드 박스에 부착되는 “무상 3년 품질보증 스티커”를 확인하면 된다.

또 번거로운 부분이 있더라도 그래픽카드 자체의 스티커에 부착된 제품 고유 시리얼번호(SN) 번호를 확인하여 홈페이지의 시리얼조회 기능 또는 A/S센터(02-706-1906)에 전화로 시리얼 조회 문의를 하면 정확한 정식 수입 정품인지 확인이 가능하다.

STCOM X 영재컴퓨터가 기획한 특별한 튜닝 PC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