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컴퓨터, ASUS STRIX ROG Z270 시리즈 4종 기능비교 정보 공개

에스티컴퓨터, ASUS STRIX ROG Z270 시리즈 4종 기능비교 정보 공개

ASUS 메인보드 제품군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주)에스티컴퓨터(대표 서희문)에서는 프리미엄 메인보드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ASUS STRIX ROG Z270 시리즈 4종 메인보드에 대한 기능비교 정보자료등을 공개하였다.

인텔 카비레이크 CPU에 대응되는 인텔 200 시리즈 메인보드에서는 기존과 달리 시리즈 구성이 재편되었다. 먼저 독립적으로 운용되던 STRIX 시리즈가 ROG 하위 시리즈로 편입되면서 ROG STRIX 시리즈로 제공된다.

기존의 ROG , STRIX , 시그니처 시리즈에서 ROG / ROG STRIX 그리고 프라임 시리즈로 좀 더 명료하게 정리된 것이다. 이중 새롭게 구성된 ROG STRIX 시리즈 제품군의 경우 카비레이크 지원 제품군부터 처음 공개되어 아직 소비자들이 모델별 차이점을 모르는 경우가 많아 STCOM에서 기능 비교 정보를 공개한 것이다.

ROG STRIX Z270E Gaming STCOM 메인보드 (상세 정보 보기)

ROG STRIX Z270 시리즈는 총 4개 모델로 구성되어 있는데 가장 상위 모델이다. Z270E 라는 모델명에서 E는 Extreme 의 약어로 가장 좋은 제품 사양을 갖추고 있다.

오버클러킹 & 튜닝 그리고 편의성은 물론 내장 Wi-Fi 와 블루투스를 지원하여 네트워크 확장성까지 갖추고 있는 제품이다.

ROG STRIX Z270F Gaming STCOM 메인보드 (상세 정보 보기)

Z270F  모델에서의 F는 Formula 의 약어로 최상위  Z270E 에서 전면 USB 3.1 지원과 내장 Wi-Fi/블루투스 지원이 제외된 모델이다.

이외의 ASUS 고유지원기능에서는 Z270E 모델과 동일한 사양을 갖추고 있어 성능과 가격의 밸런스를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추천되는 모델이다.

ROG STRIX Z270H Gaming STCOM 메인보드 (상세 정보 보기)

Z270H 모델은 ASUS RGB LED등 튜닝 요소보다는 오버클러킹에 보다 초점을 맞추고 가격대 성능비를 더욱 높인 모델이다. Z270H에서 H는 Hero 급을 의미하는 약어이다.

ROG STRIX Z270G Gaming STCOM 메인보드 (상세 정보 보기)

마지막으로 Z270G 모델은 Gene 의 약자인 G가 표시되어 있는데 이것은 제품 규격 기준으로 mATX 메인보드 인것을 의미한다. 전통적으로 ASUS Gene 모델등은 mATX 규격으로 미니케이스등에 장착될수 있도록 설계되고 있는데 크기만 작을뿐 제품 사양자체는 Extreme급과 동일한 수준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원칙이다.

따라서 mATX 규격의 Z270 메인보드중 최고수준의 성능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적극 추천되는 모델이라고 하겠다.

이외에 ASUS ROG STRIX Z270 메인보드 4종의 모델별 지원기능에 대한 차이점은 상기의 제품기능 비교표를 보면 한눈에 쉽게 비교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