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페이즈 전원부와 알루미늄 IO 쉴드 적용한 ASUS ROG Maximus XII Extreme 출시
ASUS 메인보드 한국 공식유통사인 (주)에스티컴퓨터 (대표 : 서희문, 이하 STCOM)에서는 인피니언 TDA21490 부품이 적용된 강력한 16페이즈 전원부와 알루미늄 IO 쉴드로 더욱 효과적인 발열제어가 가능한 ASUS ROG Maximus XII Extreme 메인보드 신제품을 출시하였다.
인텔 10세대 CPU 지원을 위한 인텔 Z490 칩셋이 적용된 ASUS ROG Maximus XII Extreme 메인보드는 Extreme – Formula – Hero 로 구분되는 ROG 시리즈 기본 등급 중 가장 최상위 제품 중에서도 이전세대를 뛰어넘는 최고의 사양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먼저 인피니언사의 TDA21490 VRM, 마이크로 파인 알로이 초크, 10K 프리미엄 캐피시터 부품 등 최고의 전원부 부품과 12V 전원 입력라인의 안정성을 드라마틱하게 높인 ASUS의 독자기술인 PROCOOL II 전원부 커넥터 등이 적용되었다. ROG 시리즈 최상위 제품에 걸맞은 최고의 전원부 부품 구성이 적용되었다고 하겠다.
이러한 고성능 부품들의 적용뿐만 아니라 설계 면에서도 세계 최고 수준의 ASUS 메인보드 설계 노하우가 모두 적용되었다. CPU 부하량의 변화에 맞춰 최적화된 전압이 설정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된 전원부 구성과 모니터링을 위한 Sensing IC가 적용되어 오버클러킹시 매우 정밀한 전압 값을 공급 극대화된 오버클러킹 지원 능력을 제공한다고 하겠다.
CPU 오버클러킹 지원능력 뿐만 아니라 메모리 오버클러킹에서도 ASUS OPTMEM III 3세대 기술이 적용되어 더욱 높은 수치의 오버클러킹이 가능하도록 한다.
스토리지 지원부분에서도 PCIe Gen3 M.2 슬롯을 3개 지원하여 다량의 고성능 NVMe M.2 지원능력도 극대화시켰다. ASUS ROG Maximus XII Extreme의 강력한 하드웨어 설계에 대해서 고품질로 명성이 높은 ASUS 튜닝 지원 기술도 한단계 진일보하였다.
AI 오버클러킹, AI 쿨링, AI 네트워킹이라는 3개 핵심 컴퓨팅 요소를 능동적으로 결합 지원하는데 AI 오버클러킹과 AI 쿨링은 OC 성공 가능성을 자동 예측하거나 온도에 따른 팬속도를 능동 조절하여 최소의 소음과 극대화된 쿨링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도록 지원한다.
또 사용자의 네트워크 사용패턴을 자동으로 분석 최적화하여 사용자가 온라인 게임을 즐기거나 기타 네트워크에 접근할 때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ASUS ROG Maximus XII Extreme 메인보드에는 유용한 정보 나 사용자 커스터마이징 지원기능을 갖춘 2인치 OLED 디스플레이인 라이브 대시(LIVEDASH) 기능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라이브 대시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온도, 전압, 팬속도, 주파수 등의 정보를 디스플레이 할 수도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커스터마이징 이미지를 입력하여 노출시킬 수도 있다.
무선랜 기능도 이전세대와 비교하여 더욱 강력해졌는데 최대 867Mbps를 지원했던 802.11ac 규격 보다 더욱 향상된 최대 2,402Mbps를 지원하는 802.11ax 규격을 지원하는 인텔 Wi-Fi 6 AX201 무선랜이 지원된다. 또한 10G 이더넷 지원을 위해서 마벨 AQtion AQC107 컨트롤러, 2.5G 인텔 i225-V 컨트롤러가 탑재되어 4K UHD 데이터 등 대용량 데이터 전송 등 차세대 네트워크 환경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한다.
STCOM 마케팅담당자는 새롭게 출시된 ASUS ROG Maximus XII Extreme 메인보드는 새로운 인텔 10세대 CPU의 성능을 극한까지 이끌어낼 수 있는 최고의 인텔 Z490 메인보드로 열렬한 ROG 시리즈 팬 분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보다 자세한 제품의 정보는 STCOM 홈페이지 등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