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인텔®의 최신 옵테인™ 메모리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최신 BIOS 배포
국내에 ASUS 메인보드 제품군을 유통하고 있는 ㈜에스티컴퓨터(http://www.stcom.co.kr)는 에이수스가 업계 최초로 인텔 옵테인 메모리를 완벽하게 지원하며 200 시리즈 메인보드 전 제품에 즉각 적용이 가능한 최신 UEFI BIOS를 배포한다고 전했다.
인텔®의 최신 기술 중 하나인 옵테인™ 메모리 기술은 M.2 모듈과 동일한 외형을 지닌 완전히 새로운 비휘발성 메모리 디바이스로 더욱 향상된 시스템 성능과 연산 처리 속도를 제공한다. 기존의 SSD 디바이스들 보다 더욱 향상된 성능을 자랑하는 옵테인 메모리는 HDD와 조합 및 연동을 통해 시스템의 전반적인 성능을 기여하는데, 사용자들은 이를 활용하여 시스템 부팅시간을 줄이고 파일 로드 시간을 감축시키는 등 많은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에이수스의 인텔 200 시리즈 메인보드 구매자들은 3월 28일 이후부터 즉시 옵테인 메모리를 지원하는 UEFI BIOS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옵테인 메모리 기술의 다양한 이점들을 누릴 수 있다. 금번 ASUS가 배포하는 새로운 UEFI BIOS들은 인텔 옵테인 메모리 어플리케이션을 성공적으로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핵심으로, 기존의 M.2 SSD 포트를 통해 옵테인 장치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빠른 업데이트를 위한 2개의 BIOS 업데이트 툴
에이수스 200 시리즈 메인보드들은 <ASUS USB BIOS Flashback> 기술을 통해 한층 더 쉽고 간편하게 UEFI BIOS를 업데이트 할 수 있다. 이 방식은 USB 드라이브를 통해 BIOS를 업데이트하는 방식으로, USB안에 BIOS 파일을 설치하고 USB를 메인보드에 장착하기만 하면 쉽고 간편하게 적용이 가능하다. 이 방식으로 BIOS를 업데이트할 경우에는 CPU나 DRAM 모듈 없이 파워 서플라이에 메인보드가 연결되어 있기만 하면 되는데, 파워 서플라이를 통해 전력을 공급한 후 USB를 장착하고 BIOS Flashback 버튼이나 Reset 버튼을 누르면 된다.
USB BIOS Flashback 기술 외에도 <EZ Flash 3> 툴을 이용한 펌웨어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이 기술은 인터넷을 통해 UEFI BIOS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식으로 네트워크에 연결만 되어 있다면 누구나 간단하게 BIOS를 설치할 수 있다.
에이수스 200 시리즈 메인보드들과 INTEL 옵테인 메모리 기술의 호환성과 상세 정보는 에이수스 옵테인 메모리 마이크로 사이트(https://www.asus.com/microsite/mb/intel-optane-ready/) 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BIOS 및 각종 기술 지원 관련된 사항은 에이수스 공식 홈페이지(www.asus.com)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