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홈페이지-qna-배너

메인보드가 고장이 난 것 같습니다...

STCOM
메인보드
작성자
이주형
작성일
2016-09-03 19:53
조회
1577
안녕하세요

작년 '컴x클x'에서 조립형 컴퓨터를 구매를 했던 사람입니다. (stcom 메인보드 사용중) 잘 사용하고 있다가

CPU: 제온 E3 - 1231V3

메인보드: H97 gamer STCom

그래픽카드: MSI GTX 970 밀리언 에디션

램:16기가

하드: SSD 삼성

 

사건 발생:[오늘 점심에 '게임'(하스스톤)을 계속 하고 있다가 화면이 '흑백'으로 잠시 변화더니(약 5분정도) ,그 이후 화면은 나오는대  '모든 3d작업'이 필요하거나 '그래픽 작업(게임 등)', 할 시에 엄청나게 느려집니다.. <-- 증상 ]

처음에는 '그래픽 카드'가 문제가 있는 줄 알구 '온도',' 발열',' 과부하', 'pci 슬롯 체인지' '포멧', 을 했는데도 불구하구, 동일한 증상이계속 나타나서 마지막으로 '그래픽 카드' (Gtx 570)동생 것으로 교체를 하였는데도, 불구하구 동일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아, '그래픽 카드 문제가 아닌 것'으로 잠정 결론으로 내렸습니다.(3d작업, 고사양, 게임 할시에 엄청나게 느려지는대도 불구하구, 막상 3d Mark  할 시에는 11000이상 나왔습니다..)

그렇다면 메인보드인데..그것 떄문에 질문을 드리려 글을 올립니다.

컴퓨터 본체를 들고 가서 'a/s' 를 받아도 될런지요..제가 메인보드를 혼자서 조립을 할 줄을 몰릅니다.  CPU 램, 그래픽 카드, 쿨러는 조립을 해본 경험이 있는데, 메인보드는 해본 경험이 없어서, 조립으로 맞췄습니다.

a/s 규정에 보니 컴퓨터 본체만 보내면 안 해주고 반송한다고 적혀 있어서..직접 가져가서 테스트겸 수리를 요청을 할러고 합니다.

무상 a/s 기간인데, 혹시 유상으로 따로 돈을 받나요?

오버나 (제온 자체가 노 오버 모델)물리적인 충돌은(파손 되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지금 백수라서..-_-;; 돈이 궁하네요..

최대한 그날 가서 그날 수리를 받고 올려고 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체 6

  • 2016-09-03 19:56
    어 글을 적었는데 하나도 안 보이네요..

  • 2016-09-05 10:11
    오늘 혹시나 해서 prime 95(CPU 50분, 온도 70도), Tm5(램) 정상, 했는데 다 정상이네요...파워가 문제가 있으면 (블스) 재부팅이나 그런게 있어야 하는데 안 생기고, 메인보드 or 그래픽인데 , 그래픽은 3d Mark 11000점 교체 슬롯도 바꿔봤는데, 합리적 의심은 메인보드 하나인데, 고수님들 답변으로는 브릿지?문제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네요..

    그런데 메인이 문제가 있다고 가정할 시에, 3d 게임이나 고사양 엄청 나게 느리게 움직이는게 증상으로 있는 것인가요?

  • 2016-09-05 10:14
    컴을 구매한지는 1년이 조금 넘었고, 컴 살떄도 그럤지만 '장치 인식'이 잘 안 되었습니다. [USB] 게임을 하다가 도중에 마우스가 인식이 안 된 다던가, 특히 인터넷은 간헐적으로 자꾸 인식이 안되서(동생이랑 공유기 사용함 저만 그럼), 그래서 '리얼텍 랜 카드'를 현재 구매를 해서 사용중입니다.

  • 2016-09-05 12:28
    일단 반디캠으로: 하스스톤 동영상 올림

    겜 30초부터 이후부터., 겜 시작 후에, 카드 던질떄 영웅능력 사용할때, 동영상에서는 끊기는 것처럼(사진 찍는 것처럼) 보이는데, 실제

    화면에서는 '부드럽게 (자연스럽게?)느려집니다.' 하스스톤은 (핸드폰에서도 가능한거구) 보통은 카드가 '확확' 날라가고 주고 받아야

    하는데 '공격할때'를 제외하고는, '사진'을 찍는 것처럼 끊기게 나오네요..

    https://youtu.be/xbKRZ9bAHJ8

  • 2016-09-05 15:09
    전화 상담을 받았습니다.
    글을 적었던 이유도 당일 본체를 들고가서 (해결할려고 했는데), 그게 어렵게 되었네요, 일단 확인을 해야 한다고 해서..
    메인보드 분해는 자신이 없어서, 일단 준비되면 따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 2016-09-05 15:15
    안녕하세요! STCOM 온라인 고객지원팀입니다.
    저희 제품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말씀 드립니다.

    유선으로 고객님께 안내를 드렸습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센터 02-706-1906으로 문의를 하시면
    좀더 자세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