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ST60F-ES230-Q&A배너

메인보드 m.2 미인식 문의

ASUS
메인보드
작성자
도토리
작성일
2019-03-21 10:16
조회
707
3월 8일 구입하여 11일조립 완료 후 사용 중 이틀전에 프리징현상을 보이다가  블루스크린이 발생

중지코드: unexpected_store_exception

블루스크인 후 자동 부팅 후 바로 바이오스로 진입해서 부팅을 위해 나가기를 하였으나 다시 바이오스로 진입

해당 증상이 계속 반복되어 강제 종료 후 두세시간 정도 있다가 다시 부팅 시도

다시 바이오스로 진입하였으나 바이오스에서 나가기를 하니 윈도우로 부팅됨.

M.2(nvme) 배드섹터 체크하였으나 이상없음.

15분뒤 컴퓨터 프리징현상 재발  후 약 5분뒤 바이오스화면이 바로뜸

바이오스 나가기누르면 다시 바이오스화면이 나옴. 해당 현상 반복. 부팅이 안됨.

ram이나 그래픽카드등은 바이오스에 인식되어있으나 m.2(nvme)는 n/a로 나옴.

m.2뺐다가 꼈으나 인식못함. 타PC에 해당 m.2꼿으니 인식이 됨.

일단 현재까지 증상입니다.

메인보드가 M.2(nvme)를 인식못하여 부팅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바이오스에서 건드린것은 VT활성화말고는 없습니다.

M.2(nvme) 사용시 뭔가 따로 설정해주어야 할것이 있나요?

시스템구성

AMD 라이젠 5 2600 (피나클 릿지)
(ASUS) ROG STRIX X470-F GAMING (STCOM)
삼성전자 DDR4 16G PC4-21300 X 2(ea)
XENON 지포스 RTX 2070 TURBO JET OC D6 8GB
타무즈m740 m.2 2280 (512G)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700W +12V Single Rail 85+ /파워

OS: Windows10
전체 1

  • 2019-03-21 11:01
    안녕하세요! STCOM 온라인 고객지원팀입니다.

    문의하신 블루스크린 코드는 보통 소프트웨어의 출동이나 드라이버 층돌 HDD의 오류로 많이 뜨는 블루스크린 코드입니다.
    기본적으로 M.2 SSD는 장착시 정상적으로 인식되는게 맞습니다. M.2 SSD의 불량 유무도 확인부탁드리며
    보드의 불량이 의심되시면 저희쪽으로 택배나 방문 입고해주시면 점검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