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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때문에 이렇게 스트레스 받기는 처음이네요

ASUS
메인보드
작성자
비리프
작성일
2018-03-21 09:25
조회
1718
 

일전에 유선으로 사운드 잡음문제로 2번정도 통화했던 사람입니다.

지금 컴퓨터를 바꾸고 발생하는 문제를 총 3가지로 추려봤는데

전부 사운드랑 관련되어있어 다시 문의드립니다.

 

현재 사용중인 메인보드는 ASUS PRIME Z370-A입니다.

2/20 주문하여 다음날 21일 수령하였습니다.

컴퓨터 사양은

인텔 CPU-8700K

삼성 램 16기가, SSD 250기가

조텍 GTX1080

파워 마이크로닉스 600W

이렇게 사용하고 있고 전부 정품입니다.

고가의 부품들이라 25일에 전문가에게 조립의뢰하였습니다.

 

증상.1  간헐적 잡음 문제

메인보드와 케이스상단의 초록색단자를 스피커단자

빨간색단자를 마이크단자라 하겠습니다.

스피커단자에 스피커를 연결하여 노래를듣고 게임을 하면

간헐적으로 잡음이 생깁니다. 중간중간 지직거리고 제가 귀가좋은편이

아닌데도 분명히 들립니다. 처음에는 오래사용한 스피커가 문제인가싶어

스피커를 바꿔보고 스피커대신 헤드셋 또는 이어폰을 사용해들어도

똑같습니다.

 

증상2. 마이크 잡음문제

헤드셋을 로지텍 G430을 구입하여 사용 중 입니다. 헤드셋과 마이크를

USB포트에 연결하면 잡음이 사라져 일단 임시방편으로 사용중인데

스피커불륨을 60이상만 올려도 윙하는 소리가 귀에서 진동을 합니다.

불륨을 높이면 원래 잡음이 심해지는게 당연한 상식이지만

그 정도가 너무크고 마이크를 꺼버리면 그 소리가 싹 사라집니다.

심지어 불륨을 키우고 게임을 실행하면 초기에 그래픽카드 돌아가는 소리까지

들립니다.  마이크쓰려고 헤드셋 쓰는건데 진동하는 소음 듣기싫어 마이크 꺼버리면

이유가 없는 것 같고 대체 이해가 안됩니다.

 

증상. 마이크단자 & USB포트 인식 문제

위에서 스피커단자에서 나는 잡음이 싫어 USB포트에 연결하여 사용중이라 했는데요

스피커단자와 마이크단자에 헤드셋을 연결하면 마이크가 되지 않습니다.

컴퓨터가 인식되었다고 알림은뜨고 장치도 검색되는데 음성인식이 되질않습니다.

뒷면 메인보드 단자와 케이스 상단 단자 전부 동일증상 입니다.

USB포트에 연결하여 사용하는것도 잘 되는것이 아니라 인식이되는 포트가 있고

안되는 포트가 있습니다. 스피커는 어느쪽에 꽂아도 문제가 없고 잘 들리는데

마이크는 되는곳이 있고 안되는곳이 있습니다. 이 문제 또한 다른컴퓨터에서

사용하면 헤드셋이 잘 작동하는것으로 보아 헤드셋문제는 아닌걸로 보입니다.

 

처음에는 잡음문제로 시작하여 컴퓨터를 맞춘지 한달도 안되었는데

윈도우10 포맷을 5번가량하고 사운드 드라이버를 수십번 깔았다 지워봐도

동일합니다. 장비의 문제인가 싶어 여러가지 바꿔가며 사용해도 동일하구요

콘센트를 바꾸고 접지를 하는 등 인터넷에 있는 잡음관련 글 수백개는 읽어본거

같습니다.

Z370 Prime 보드면 나름 싸구려 보드도 아닐텐데 구입 한지 1달도 안되었는데

이런증상이 일어나는지 의문입니다. 이전 컴퓨터 9년동안 사용한  기가바이트

7만원하는 보드에서도 이런일은 없었고 잔고장 없이 지금도 사용중이니까요.

 

분명 A/S 보내라고 답변은 하시겠지만, 새 부품들 자꾸 뺏다가 꼇다가 만지는것도

마음에 안드는 상황이고 검사했는데 그쪽에서는 문제없다고 하면 저만 더 스트레스 받는

상황이라 타사제품 20만~30만원 하는 보드구입하여 교체해서 쓰고 이 제품은 발송할 예정입니다.

A/S 진행은 어떤식으로 진행이 되는지도 자세히 알고싶고 환불이 가능한지도 알고싶네요

23만원정도 주고 산건데 지금은 스트레스가 하두 받아서 그냥 10만원만 받고라도 환불받고싶네요.

 

이 문제 때문에 지금 컴퓨터랑 씨름하느라 잠도 얼마 못자 상당히 피곤해진 상황이고

해결을 빨리 하고 싶네요.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전체 1

  • 2018-03-21 14:24
    안녕하세요!! 최고서비스를 지향하는 STCOM 온라인 고객지원팀입니다.
    우선 당사의 제품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에게 진심으로 감사말씀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문의주신 내용에 증상은 A/S센터에서 확인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당사 답변으로 해결할수있는 증상도있지만...해결하지 못하는 증상도있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죄송하지만 조금 번거롭더라도 당사 A/S센터에 방문하여 직접 테스트하는걸 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정시간이 안나신다면 택배A/S로 보내주시면 되는데 당사 테스트후 증상이 안나온다 말씀드리면 난감한 부분으로
    직접 당사에 방문후 확인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답변으로 해결하지못하고 이렇게 답변드리는점 죄송하게 생각하고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 자세한 문의는 02-706-1906번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