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홈페이지-qna-배너

X13SAE 서버 보드를 구매했습니다.

작성자
김성기
작성일
2024-02-02 03:41
조회
50
24년 1월 24일 용산에서 X13SAE 보드를 구매하였습니다.

허접한 박스에 그냥 비닐하나 덜렁 있는 보드인데 새제품이라고 하더군요

원래 서버용 보드는 다 이렇게 나온다고 하는데 맞습니까?? 무슨 메뉴얼 하나 없나요

한글 메뉴얼도 없어서 슈퍼마이크로 홈페이지에서 영문 메뉴얼 받아서 한글로 번역해서 봐야합니까?

일단 제가 구입한게 새제품이 맞는지가 궁금합니다.

메인보드 BIOS 에서 에러 로그를 보는데 21년 로그도 있더라구요 이게 맞나요?

이제품이 나온지 꽤 된걸로 아는데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구입해와서 문제입니다.

도무지 도대체가 무슨 수를 써도 윈도우 설치 화면이 안넘어 갑니다.

우분투를 설치하면 UEFI 에러가 나서 도저히 설치할수가 없구요

구입하고 일주일동안 인터넷 뒤져가면서 모든 방법을 동원해 봤는데

하나도 도움이 안되네요 부팅용으로 만든 USB 가 잘못만들어졌나 싶어 다른 PC에 사용해보니 정상입니다.

다른PC에서는 아무 문제 없이 부팅 되고 설치 되고 잘 됩니다.

 

근데 이 보드에만 꽂으면 윈도우는 설치화면이 안나오고 부팅하다가 재부팅하고 멈추고

BIOS 를 리셋을 해도 해도 안되서 보드에 수은전지 까지 빼서 초기화 했는데도 설치화면으로 넘어가질 않습니다. 대체 뭐가 문제인건가요???

 

이렇게 설치하기 힘든 보드는 처음입니다.

 

USB 를 USB2.0 8기가 16기가 32기가 64기가 USB3.0 8기가부터 64기가까지 USB메모리만 8개를 구입해서 다 테스트 해봤습니다. 전부 다 다른 PC에서는 문제없이 설치되고 끝납니다.

서버보드라서 특별한건가요?? 윈도우 설치에 특별한 방법이 필요한가요?

윈도우 11이 UEFI때문에 설치시 오류난다는 얘기가 있어서 설마 하고 윈도우 10도 설치해보고 안되서

옛날에 쓰던 정품 윈도우 7 CD까지 가져와서 시디롬연결해서 설치하려고 했더니 ODD도 에러나더군요 인식이 안되요

대체 어쩌라는 건가요??

조립PC만 20여년을 만들어 써왔지만 이런 보드는 처음이네요

해외 레딧까지 뒤져가며 찾아봤는데 도무지 해답이 없습니다.

 

우분투를 설치하면 ACPI 에러때문에 그래픽 카드를 설치할수가 없고 아니 그전에 부트로더도 설치가 안됩니다.

다른 리눅스도 마찬가지로 부트로더가 설치가 안되서 부트로더 복구 를 따로 해줘야 하는데 그래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는 설치가 안되네요 리눅스 전문가를 섭외에서 출장 설치까지 부탁했는데 리눅스 서버 운영자가 설치를 못해서 의뢰비를 환불해주고 갔습니다. 이게 일주일동안 삽질한 결과입니다.

 

정말정말 혹시나 해서 NVME M.2 2280 삼성 500GB 가 문제가 있나 싶어서 다른컴에 설치해서 OS설치 문제 없더군요 -_-

램문제 인가 싶어서 16기가 삼성 DDR5-4800 4개를 슬롯한개씩 꽂아가며 다 테스트 했는데 램 인식은 문제 없더군요 물론 다른 PC에 꽂았을때도 문제 없었습니다.

 

메인보드 BIOS 버전이 문제인가 싶어서 봤더니 BIOS 버전은 3.1 로 작년 12월 최신 BIOS네요? 더 업데이트 할것도 없음

 

일주일동안 붙잡고 별 생쑈를 다해도 고작 윈도우 하나 설치 할수 없는 보드...

 

그래서 매우 높은 확률로 보드가 불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AS를 받거나 교환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요약

  1. 구입한 이 보드가 새제품이 맞는건지?

  2. OS 설치시 멈춤(설치화면으로 안넘어감)

  3. 우분투(리눅스) 설치시 ACPI 에러 부트로더 설치불가

  4. 교환이나 환불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전체 1

  • 2024-02-02 09:28
    안녕하세요. STCOM 고객지원센터입니다.

    1. 해당 제품은 말씀하신 것처럼 패킹 되어있습니다. 새제품 맞습니다.

    2. https://www.supermicro.com/support/resources/OS/W680.cfm 해당 주소 참조 후 지원 가능한 윈도우 버전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지원 가능한 버전으로 설치 시에도 화면이 안나오는 경우 AS를 위해 제품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3. 2번 답변 참조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4. 상단 배너 AS안내 - AS 택배접수 안내 참조하시어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