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1100X250-2CV2Q@

STCOM 의 AS 는 리퍼보드 폭탄돌리기가 맞는거 같습니다.

작성자
서원직
작성일
2022-02-18 20:59
조회
109
라이젠 3700x / ASUS Tuf Gaming B550m

 

  1. 강한 정전기 발생후 부팅 불가 증상


 

  1. cpu 메인보드 제외 모든 테스트를 했으나 cpu 보드만 교체하면 정상 작동


 

  1. cpu 와 보드중 뭐가 불량인지 대체할 부품이 없어 cpu 는 제이씨현 메인보드는 STCOM AS보냄


 

  1. CPU 제이씨현 정상 판정후 반송


 

  1. 메인보드 CPU인식 불량 판정후 교체 발송


 

  1. 도착후 조립했으니 여전히 CPU 인식불량 증상 동일하게 발생


 

  1. 제이씨현에 전화해서 cpu 고장이 아닌지 물으니 메인보드와 cpu 둘다 보내보라함


 

  1. 보드와 cpu 둘다 보내본결과 제이씨현 진단


- 3개의 cpu 모드 현재의 asus 보드에서는 인식이 안되었으며

- 보내온 3700x cpu 는 3개의 보드에서 정상 부팅

- 결론 메인보드가 고장으로 결론

 

  1. STCOM 담당자에게 전화하여 물어보다 보드와 CPU를 또 AS보내라함


- 이미 이과정에서 택배 발송삐는 2만원 가량 지출되었으며 컴퓨터는 10일째 사용 못하고 있었음

- 결국 보드고장은 확실하니 STCOM담당에세 메인보드 선출고를 요청하고 보증금 156,000 입금하고

메인보드 선출고함

  1. 2/18 현재 STCOM 의 선출고 보드와 제이씨현의 반송품 도착


- 교차 테스트 결과 교체된 메인보드 고장이 확실한 것으로 결론

  1. 지금 다시 리퍼로 교체받은 고장 메인보드를 다시 보냅니다.


요청사항 고장 진단후에 제대로 테스트도 안거치고 리퍼 메인보드를 보내 소비자의 시간과 택배비용을 손실 시킨 담당자는 제게 전화하여 최소한의 사과를 원하며 환불금은 왕복 택배비를 고려하여 메인보드 보증 환불금과 별도로 택배비 보상금 8,000원은 담당자의 사비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그 돈을 보상받고싶은게 아니라 담당자 당신의 최소한의 성의있는 사과와 사과의 표시를 받고 싶습니다.

서원직 010 7706 0823

 
전체 1

  • 2022-02-22 09:54
    안녕하세요! STCOM 온라인 고객지원팀입니다.
    불편을 드려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유선 연락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