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라이젠-5000-업데이트-가이드2

rog strix z490-a gaming 랜 문제

ASUS
메인보드
작성자
정상민
작성일
2021-03-23 20:41
조회
43
지금 제가 조금 감정적으로 글을 쓰는걸수도 있는 부분 양해 구합니다

모델명은 제목과 같습니다

간헐적인 연결 끊김을 넘어서, 1시간 내에 4회까지 연결 끊김 현상이 발생되는데요

고객센터 전화해서 2회째 해결 방법에 대해 답을 받고 그 부족한 해결 방법에 추가적으로 네이버, 구글, 다나와 판매글 등 인터넷상 모든 해결 방법을 시도 해봐도 첨부한 사진과 같이

FXVL_15F3_ASUS.bin 문제로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직접 본체를 들고 찾아가서 증상에 대해 확실한 솔루션을 바랬는데 코로나로 인해 방문 접수가 안된다는 답을 받았습니다

메인보드만 택배로 보내라고 하더군요

선생님들, 세상에 선생님들 같이 제품에 대해 잘 다루는 인간들만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저는 똥손 중에 똥손으로 손만 대면 고장을 내면서 38년을 살았습니다

그런 제 자신을 잘 알기에 메인보드 및 기타 제품들 (전부 컴퓨존에서 구매) 구매해서 강변 테크노마트에 제가 늘 맡기던 전문가에게 공임비 5만원을 드려서 조립을 했습니다

이걸 저더러 분해를 하라구요. 고장 나면요? 그리고 분해 했다 칩시다. 그럼 재조립은요? 비용은 대신 지불해주실껀가요?

그리고 테스트를 하실꺼면 제 기타 부품이 세팅 된 상태에서 테스트를 하셔야지 여기에 다른 부품 껴서 테스트한 들 그게 무슨 소용입니까? 제 부품 다시 꼈을때 같은 증상이 발생되면 같은 프로세스를 또 해야하는겁니까?

당장 내일이라도 방문하고 싶습니다

가기전에 근처 보건소라도 들려서 코로나 음성 판정 결과 가져가면 그때는 방문 시켜주실껍니까?

현재 인터넷 끊김이라는 불량 증상으로 받는 스트레스는 정신적인 부분이며 가늠 안되니까 그 부분은 수리 또는 교환을 통해 해결만 된다면 감수할 수 있습니다만,

메인보드 분해 시 고장 발생 될 리스크와 재조립시 발생될 공임비에 대해선 어떤 방법으로든 비용 청구를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방문 수리 또는 출장 수리를 강력히 촉구하는 바이며 제안이 받아드려지지 않을 경우

에이수스 본사에 동일 민원을 제기하겠으며 추가로 소비자보호원에도 민원 제기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부디 만족스러운 답변 주시기 바랍니다
전체 3

  • 2021-03-24 09:50
    안녕하세요! STCOM 온라인 고객지원팀입니다.
    저희 제품 사용에 불편함을 드려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가 보드만 점검해드린다고 안내드리는 이유는 타사 제품을 저희가 건들다가 잘못되면 책임발생이 되기때문에
    이런 사례가 있어서 AS규정에도 명시 해놓은 부분이라 이는 고객님께서 양해 해주셔야 되는 부분입니다.
    자세히 안내 드리기 위해 연락 한번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저희가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03-24 14:47
    보다가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stcom은 컴퓨터 수리 업체가 아닌 유통된 제품에 대해서만 의무를 가지고 있어요.
    전체적인 글을 보니 해당 요구사항은 조립업체로 가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STCOM에서 모든걸 책임지라는 건 억지스럽네요
    민원을 넣는다 하시는데 그건 본인을 깍아먹는 짓밖에 안되네요

    설령 우리가 음식을 시켜먹었는데 맛이 이상하면 식당에 컴플레인 겁니까? 아니면 식재료 생산지에 모든걸 책임지라고 컴플레인 겁니까? 같은 이치에요

    그 간헐적 끊김이 특정시간마다 이뤄진다면 DHCP임대만료시간에 대해 알아볼필요가 있으며, 해당 컴퓨터뿐만 아니라 다른컴퓨터나 디바이스에도 나타난다면 그건 통신사에 문의해야 하는 부분으로 생각합니다

    • 2021-03-24 15:04
      존나게 속터지는 소리를 해대고 있으시내요. 스트릭스 메인보드 제품 랜 불량에 대해 검색이나 한번 해보셨습니까?
      당신이 아는 방법이 전부라고 생각하시나본대 특정시간? 같잖은 소리만 하시내요. 현 상황에 대해 아무것도 인지가 안되는 와중에 뭔 아는 척을 하시나요?
      메인보드 랜카드 불량인 상황에서 . 조립업체를 찾아가라는 말인가요? 뇌가 제대로 박혀있는 상태에서 하시는 말이 맞는건가요?
      오지랖 떨면서 자신의 삶을 깍아먹는 짓 하지마시고 그냥 갈 길 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