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홈페이지-qna-배너

TUF GAMING B450M-PRO S M.2 인식 불량 질문드립니다

ASUS
메인보드
작성자
조준혁
작성일
2021-03-02 10:03
조회
556
엊그제 TUF 게이밍 B450M-PRO S 버전 구매후 5800x로 설치했습니다. 5000 Ready 버전이고 M.2는 킹스톤 NVMe 입니다.

조립후에 M.2 인식이 안 되어서 슬롯빼서 재설치를 하니 부팅이 되었습니다. 윈도우 재설치는 안 하고 이전 2600x 사용하던 윈도우 그대로 문제없이 부팅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후에 다시 M.2 인식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살펴보다보니 정확하진 않지만 재부팅시에는 인식 불가, 완전히 껏다가 켰을때에만 인식이 되는걸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이후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 킹스톤 NVMe 펌웨어 업데이트, cpu 칩셋 재설치 등을 해보았지만 증상은 똑같았습니다.

추가로 리부팅해서 인식이 불가상태에서는 TUF GAMING 로고 화면에서 프리징이 걸린것처럼 약 5분 정도 정지상태가 계속되다가 바이오스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로고 화면에서 F2키, del키를 눌러도 바로 넘어가지 않고 5분을 기다려야 화면으로 넘어가집니다. 바이오스 화면에선 M.2 인식 안 되어있다고 뜨구요.

뭐가 문제일까요? 어떻게 해볼 수 있는게 있다면 알려주세요.

혹시나 수리가 필요해서 접수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확인 후 초기 불량이 된다면 새제품으로 교환이 되는건가요?

이렇게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체 1

  • 2021-03-03 09:22
    안녕하세요! STCOM온라인 고객지원팀 입니다.

    현재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메인보드 및 SSD 펌웨어 업데이트까지 진행이 되신 경우라면
    저희쪽에서 테스트해볼 필요성이 보입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메인보드를 STCOM 택배A/S로 접수해주시면 점검후에 말씀 드리겠습니다.
    편하신 택배사를 이용하시고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16 2층 STCOM 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초기불량은 고객님 영수증상 구매날짜 기준 14일 이내를 기준으로 잡아드리고 있으며 , 별도의 파손이 없는경우 새제품으로 교환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