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홈페이지-qna-배너

ASUS TUF Gaming B550M-PLUS STCOM 불량 의심 관련 문의 및 AS접수

ASUS
메인보드
작성자
J
작성일
2020-12-21 10:52
조회
498
안녕하세요.

지난 주에 ASUS TUF Gaming B550M-PLUS STCOM 를 용산에서 구매하였습니다.

부팅 문제 및 시스템 불안정 문제가 의심되어 고심 끝에 STCOM에 점검을 보내고자 합니다.

시스템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CPU: 라이젠 3600

  2. 메인보드: 본 품

  3. 그래픽카드: GTX1060

  4. 램: 삼성 DDR4 32G(2개=64G) PC4-25600 3200Mhz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끔 부팅이 잘 된다.

  2. 대략 3번에 1번 정도(랜럼하다고 보면 됨)로 부팅시 모니터 화면에 아무런 반응이 없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강제종료 및 재부팅을 할 수 밖에 없다.

  3. 부득이 바이오스 리셋 버튼을 누르거나 메인보드의 코인 배터리를 제거하여 초기화한 경우 운좋게 부팅이 된다.

  4. 강제종료 및 재부팅 시에 SDD와 함께 장착된 고용량HDD에 대한 고장이 우려된다.

  5. 비슷한 시기에 구매한 ASUS X570 메인보드에 동일한 시스템을 적용해 보니 아무런 문제가 없다.

  6. 메인보드 불량인지도 모르고 함께 장착하려 구매한 M.2 NVME 판매자와 언쟁까지 하였다.

  7. 쇼트 점검을 위해 케이스에서 메인보드 탈거 후 누드테스트 진행했으나 증상은 동일하다.

  8. 답답한 마음에 STCOM 홈페이지에 오니 저랑 비슷한 증세를 가지신 분들이 다소 보인다.


일단 본 메인보드는 불안하여 사용하기가 겁납니다. 컴퓨터 업자도 아니고 가지고 있는 다른 컴퓨터 시스템으로 테스트 하느라 애먹었습니다. 이 메인보드는 쳐다보기도 싫네요. 케이스 선택이 다소 자유로운 M-ATX 메인보드를 구매하려 했고, 이 제품이 현재 최선의 선택이라는 것은 부정하기 힘듭니다만 하스웰 이후 ASUS 메인보드에 가지고 있던 신뢰성이 본 메인보드로 깨졌습니다. 1주일 동안 원인 밝혀 내느라 허비한 시간이 너무 아깝네요. 그리고 용산 업자랑 어떻게 이야기해야 할지 머리가 아프네요.

점검을 위해 부득이 STCOM에 배송을 해야 하오니 구매한 박스의 구성품 그대로 발송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구매처 영수증과 본 건에 대한 메모는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STCOM에 배송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받은 박스 그대로 구성품 포함하여 전부 보내야 하는 것인지, 별도로 필요한 자료는 무엇인지 안내바랍니다.

 

추신: 글을 올리고 답변을 기다렸으나 기술지원팀의 답변이 제때 없어서 부득이 로젠택배로 메인보드 본품과 메모 등을 동봉하여 착불로 발송토록 하겠습니다. STCOM이 연말 즈음에 연휴인듯 하여 부득이 다른 Q&A 게시글 참조하여 조치한 점 양해바랍니다.
전체 2

  • 2020-12-22 11:16
    안녕하세요! STCOM 온라인 고객지원팀 입니다.
    먼저 저희 제품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택배는 저희 홈페이지에 기재되어있는 주소로 보내주시면 되시구요.
    증상여부는 저희가 정밀하게 테스트를 해봐야 알것 같습니다.
    택배 도착하는 대로 점검해서 연락 드릴수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01-07 18:06
    점검 및 처리를 너무나 깔끔하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사람들이 STCOM 칭찬하는 이유가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