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W 파워 서플라이가 탑재된 워크스테이션 전용 케이스, 슈퍼마이크로 GS7A-2000B 출시
컴퓨팅 제품군 전문 유통사인 (주)에스티컴퓨터(대표 서희문, 이하 STCOM)는 대용량 파워 서플라이가 탑재된 슈퍼마이크로의 워크스테이션 전용 케이스인 GS7A-2000B를 출시했다.
슈퍼마이크로는 클라우드, AI, 연산 등 첨단 산업에서 요구하는 IT 인프라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제조사로, 고성능의 안정적인 서버, 워크스테이션 솔루션 및 스토리지 시스템 등을 설계하고 구축할 수 있는 토탈 IT 솔루션을 지원한다.
GS7A-2000B는 M-ATX, ATX와 E-ATX 규격의 메인보드가 호환되는 워크스테이션 전용 케이스로 80PLUS 플래티넘 등급의 2000W 파워 서플라이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고성능의 워크스테이션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으며 해당 모델에는 여러가지 사용자 편의 설계도 적용되었다.
케이스 전면에는 USB 3.2 Gen 1 Type C 포트를 포함하여 USB3.2 Gen1 Type A 2개, USB2.0 2개가 설계되어 다양한 장치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GS7A-2000B는 기본적으로 탈부착이 쉽게 설계되었는데 전면 패널의 경우 내부에 자석 설계가 되어있어 편리하게 열고 닫을 수 있으며, 전면 하단에는 원 터치 버튼으로 간편한 탈부착이 가능한 2.5인치 스토리지 트레이 2개를 구성하고 있다.
고성능 워크스테이션 시스템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밖에 없는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GS7A-2000B 내부에는 3개의 특별한 블록 키트가 구성 되어있다. 스토리지, GPU, 파워 서플라이 각각의 발열을 독립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이 블록 키트를 통해 시스템의 온도를 최적으로 유지하고 안정성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케이스 후면에 있는 원터치 버튼을 통해 사이드 패널을 힘들이지 않고 분리할 수 있으며 별도의 공구 없이 케이스를 분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시스템 조립 시 복잡한 내부 선을 더욱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정리 홀과 케이블 타이가 기본으로 구성되었으며 상단부에는 논슬립 바가 적용되어 시스템을 편리하게 들고 이동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STCOM/B2B 제품군 전용 홈페이지인 Serverbiz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