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R5 PCIe 5.0 지원 게이밍 특화 메인보드 ASUS ROG STRIX Z690-F GAMING WIFI 신제품 출시!

DDR5 PCIe 5.0 지원 게이밍 특화 메인보드 ASUS ROG STRIX Z690-F GAMING WIFI 신제품 출시!

ASUS 메인보드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주)에스티컴퓨터 (대표 : 서희문, 이하 STCOM)에서 프리미엄급 전력 공급 및 냉각 기능을 제공하는 ASUS ROG STRIX Z690-F GAMING WIFI STCOM 메인보드 신제품을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신제품 ASUS ROG STRIX Z690-F GAMING WIFI STCOM 메인보드는 장시간 게임을 즐기거나 극한의 오버클러킹을 시도하더라도 최고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16+1페이즈 전원부와 최고의 안정성을 위한 전원부 공급설계인 8+8핀 PROCOOL II 전원 커넥터가 적용되어 고사양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더불어 L 타입 히트파이프와 금속 (메탈 소재) 재질의 I/O 실드, 초대형 VRM 및 M.2 히트 싱크 설계로 포괄적인 냉각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DDR5 메모리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ASUS AEMP라는 독점적인 새로운 메모리 오버클러킹 플랫폼을 지원하여 해당 기능을 통해 메모리 성능을 더욱 항샹 시켜 강력한 메모리 오버클러킹이 가능하다.

ASUS에서는 AI 기술의 옵션을 제공하는데, 대표적으로 ‘AI 오버클러킹, AI 쿨링, AI 네트워킹,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하여 시스템에 최적화된 편리함과 성능을 극대화한 제품이라 할 수 있겠다.

AI 오버클러킹, AI 쿨링, AI 네트워킹, AI 노이즈 캔슬링이라는 4개 핵심 컴퓨팅 요소를 능동적으로 결합 지원하는데 AI 오버클러킹과 AI 쿨링은 OC 성공 가능성을 자동 예측하거나 온도에 따른 팬속도를 능동 조절하여 최소의 소음과 극대화된 쿨링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도록 지원한다.

또 사용자의 네트워크 사용패턴을 자동으로 분석 최적화하여 사용자가 온라인 게임을 즐기거나 기타 네트워크에 접근할 때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며, AI 노이즈 캔슬링으로 더욱 생생한 게임 사운드를 통해 현실감이 배가 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밖에, 버튼 하나로 PCIe 첫번째 슬롯에 그래픽카드 해제가 용이한 PCIe SLOT Q-RELEASE, M.2 나사 없이 제품을 간편하게 고정할 수 있는 M.2 Q-LATCH,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BIOS를 업데이트 할 수 있는 BIOS FLASHBACK 등 사용자의 편의성까지 제공한다.

새롭게 출시된 ASUS ROG STRIX Z690-F GAMING WIFI STCOM 메인보드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STCOM 홈페이지 (http://www.stcom.co.kr), 또는 STCOM에서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를 방문하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