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2 전원부와 어드밴스 VRM 히트싱크 설계의 ASUS ROG STRIX B550-XE GAMING Wi-Fi 메인보드 출시!

14+2 전원부와 어드밴스 VRM 히트싱크 설계의 ASUS ROG STRIX B550-XE GAMING Wi-Fi 메인보드 출시!

ASUS 메인보드 한국 공식 유통사인 (주)에스티컴퓨터 (대표 : 서희문, 이하 STCOM)에서 최신 라이젠 Zen3 프로세서 성능에 대응하는 강력한 전원부와 포괄적인 냉각 솔루션을 자랑하는 B550 칩셋의 끝판왕 ASUS ROG STRIX B550-XE GAMING Wi-Fi STCOM 메인보드를 국내에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신제품 ASUS ROG STRIX B550-XE GAMING Wi-Fi STCOM 메인보드는 라이젠 Zen3 CPU를 완벽하게 지원하기 위해 ASUS ProCool 파워커넥터 기술과 결합된 14+2 페이즈 전원부가 적용되었으며, 산업 표준규격보다 약 110% 더 뛰어난 내구성을 보여주는 고품질 알로이초크 및 강력한 내구성까지 생각한 캐패시터 등 최고수준의 부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PCB 기판은 6층 2온스 구리 레이어 적용으로 효과적인 발열제거와 함께 안정적인 성능까지 보장하며, 내장 쿨링 팬이 장착된 Hyper M.2 x 16 Gen4 카드를 추가로 제공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M.2 슬롯의 사용이 가능해 확장성까지 뛰어난 제품이다.

더불어 히트 파이프와 알루미늄 재질의 I/O 커버, 액티브 쿨링 VRM 히트 싱크 등 포괄적인 냉각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최신 PCIe 4.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여 RTX 3000번대 시리즈 그래픽카드와 PCIe 4.0 x 4의 속도를 지원하는 저장장치 사용이 가능하여 더욱 빠르고 최상급 게이밍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라 할 수 있겠다.

게임 플레이의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ASUS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하는데, 게임에서의 보이스 채팅에 있어서도 고품질의 선명한 소리를 전달하며, 키보드 클러터, 마우스 클릭 등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밖에 없는 외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이 가능하여, 더욱 원활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네트워킹은 인텔 I225-V 2.5Gb 이더넷을 지원하여 일반 표준 네트워킹 플랫폼 보다 뛰어난 성능으로 끊김 없고 쾌적한 온라인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무선 네트워크 또한 인텔 Wi-Fi 6 AX200을 지원하여 최대 2400Mbps 속도로 기존의 유선 속도를 뛰어넘는 속도로 유선과 무선 모두 차세대 고속 네트워크 접속환경에 대응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USB 확장면에서도 후면부분에 USB Type-C 포트를 비롯하여 후면과 전면 최대 15개의 USB 포트를 지원하며 12V RGB 헤더 2개와 5V ARGB 헤더 2개를 기본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튜닝 액세서리를 통해 화려하고 아름다운 PC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바이오스 플래쉬백 기능을 지원하는데 바이오스에 문제가 생기거나 바이오스 버전을 변경하고 싶을 때 바이오스 플래쉬백 버튼을 통해 CPU, 메모리 등의 부품이 없더라도 USB 메모리를 사용하여 쉽고 간편하게 최신 바이오스로 업데이트 가능하다.

신제품 ASUS ROG STRIX B550-XE GAMING STCOM 메인보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STCOM 홈페이지 (http://www.stcom.co.kr) 또는 STCOM에서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를 방문하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