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페이즈 Dr.MOS 전원부로 명성을 이어가는 ASUS PRIME Z490-A 신제품 출시

14페이즈 Dr.MOS 전원부로 명성을 이어가는 ASUS PRIME Z490-A 신제품 출시

ASUS 메인보드 국내 공식유통사인 (주)에스티컴퓨터 (대표 : 서희문, 이하 STCOM)에서는 14페이즈 Dr.MOS 전원부가 적용되어 강력한 전원부를 자랑하는 ASUS PRIME Z490-A 신제품을 출시하였다.

ASUS PRIME Z490-A 신제품은 전세대인 인텔 Z390 칩셋 메인보드 제품군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여왔던 ASUS Z390-A 메인보드의 후속 모델로 베스트셀러 모델의 DNA를 그대로 계승하여 더욱 발전시킨 형태로 진화했다.

우선 메인보드에서 안정성과 성능을 결정짓는 핵심 부품이라고 할 수 있는 전원부에서 12+2페이즈 Dr.MOS 전원부 부품과 세계 최고수준의 ASUS 설계능력이 결합되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정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CPU에 보다 안정적인 전원공급을 해주는 ASUS ProCool 파워커넥터가 이러한 강력한 전원부 설계에 힘을 더했다.

확장성 측면에서도 이전 세대와 비교하여 더욱 강력해진 모습을 보여준다. 먼저 인텔 i225-V 2.5G 이더넷이 적용되어 점차 대용량 데이터 전송이 필요한 고사양 온라인 게임 대응능력이 향상되었으며 썬더볼트 헤더를 기본 지원하여 썬더볼트 주변기기들과의 연결도 보다 손쉬워졌다.

보다 실감나는 게이밍 사운드 지원을 위해서 후면포트에 광출력을 위한 SPDIF 포트 및 8채널 사운드 포트가 제공되어 시스템 내부 노이즈를 최소화하고 고품질 사운드 재생을 위한 크리스탈 사운드3가 적용되었다.

크리스탈 사운드3는 Realtek S1220A 코덱을 기반으로 파워 프리 레귤레이터, De-POP회로, 오디오 쉴딩, 프리미엄 오디오 전용 캐피시터 적용 등 최고의 사운드 재생을 위한 설계가 적용된 것이다. 또한 DTS:X® Ultra 오디오 규격과 호환되어 더욱 실감나는 사운드 재생이 가능하다.

RGB 튜닝을 위한 지원 부분도 이전 세대 대비 더욱 강화되어 2개의 5V Addressable RGB 헤더와 2개의 12V RGB 헤더를 지원하며 더욱 다양한 ASUS 아우라싱크 호환 RGB 지원 악세사리 확장이 가능해졌다.

보다 자세한 제품사양은 STCOM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