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블럭 지원 VRM 설계 적용한 Z490 메인보드 ASUS ROG Maximus XII Formula 출시

워터블럭 지원 VRM 설계 적용한 Z490 메인보드 ASUS ROG Maximus XII Formula 출시

ASUS 공식 수입유통사인 (주)에스티컴퓨터 (대표 : 서희문, 이하 STCOM)에서는 인텔의 최신 코멧 레이크 CPU 시리즈를 지원하는 Z490칩셋이 적용된 신제품인 ASUS ROG Maximus XII Formula 메인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멧 레이크 CPU는 강력한 성능만큼 높은 TDP를 보이고 있어 장시간 게임을 즐기거나 오버클러킹을 적용했을 때 메인보드에서 이에 대응 가능한 강력한 전원부와 발열제어 설계가 적용되어야 한다.

수냉쿨링 솔루션 지원과 ASUS 인텔리전트 제어기술 통한 극한의 성능 지원 ASUS ROG Maximus XII Formula 메인보드는 인텔 Z490 칩셋 적용 메인보드 제품군 가운데 최상위급 제품 답게 남다른 전원부 설계가 적용되었다. 극한의 오버클러킹을 시도하고자 하는 익스트림 오버클러커들이 선호할 CrossChill EK III 수냉블럭과 호환되도록 VRM 설계가 적용되었다.

강력한 발열제어 지원 능력뿐만 아니라 ASUS의 노하우가 집약된 특별 가공 커팅 기술이 적용된 공법을 통해 성능과 높은 정밀 가공기술의 디자인 측면까지도 만족감을 제공한다.

동급 최고수준의 하드웨어와 걸맞은 최신 소프트웨어 튜닝 기술을 “ASUS 인텔리전트 메인보드” 라는 컨셉하여 제공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최적의 성능과 발열억제 그리고 게임성능을 제공하기 위해서 AI 오버클러킹, AI 쿨링, AI 네트워킹 설계 컨셉이 적용되어 최고의 성능과 발열억제 그리고 최적화된 온라인 게이밍 지원능력을 제공한다.

동급 최고수준의 고품질 부품으로 구성된 16페이즈 전원부 ASUS ROG Maximus XII Formula 메인보드는 최상위 ROG 메인보드 시리즈의 명성에 걸맞은 동급 최고 수준의 고품질 부품들이 장착되었다. 장시간 게임을 즐기거나 극한의 오버클러킹을 시도하더라도 최고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16페이즈 전원부와 최고의 안정성을 위한 12V 전원부 공급설계인 8핀 ProCool II 전원 커넥터가 적용되었다.

기초 부품에서도 고품질을 보여주는 마이크로 파인 알로이초크 와 10K 블랙메탈릭 캐피시터 등이 적용되어 ROG 시리즈의 명성을 더해주는 제품이다.

메모리 지원 능력과 관련하여 3세대로 진화한 ASUS OPTIMEM III 기술이 적용되었는데 메모리 신호 완전성을 대폭 개선하고 노이즈를 최소화하여 3,600MHz 이상의 초고속 메모리 동작에서 높은 안정성을 보여주게 된다.

극한의 오버클러킹 지원을 위한 시스템 통합개념의 발열억제 솔루션 적용 일반적으로 설계된 메인보드의 경우는 고발열이 발생할 수 있는 전원부를 중심으로 발열억제 설계가 적용된다. 하지만 새롭게 출시된 인텔 Z490 칩셋 기반의 ASUS ROG Maximus XII Formula 메인보드는 “시스템 통합 개념의 발열억제 솔루션 설계”가 적용되었다.

즉 전원부 뿐만 아니라 발열이 발생하는 주요한 부품위치에 대한 발열억제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적용하여 시스템 전체의 발열을 동시에 효과적으로 제어한다는 개념이다.

수냉쿨링 솔루션을 적용하지 않고 공랭솔루션을 적용하더라도 효과적인 발열억제가 되도록 전원부 히트싱크는 “U자형 대구경 히트파이프”가 전원부를 관통하도록 설계되어 효과적인 VRM 발열억제가 가능하다.

M.2 슬롯에는 기본적으로 프리미엄 히트싱크가 적용되어 고성능 고발열의 NVMe M.2 SSD에 대응가능하다. 또한 프리미엄 칩셋 히트싱크와 솔리드 스틸 백플레이트가 적용되었으며 특별히 엄선된 프리미엄 서멀패드가 주요부품에 적용되어 보다 입체적인 발열제어 성능을 제공한다.

차세대 네트워킹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ASUS ROG Maximus XII Formula 메인보드에는 WiFi6 (AX201)가 기본 적용되어 있으며 차세대 4K UHD 네트워크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10Gbps 이더넷 그리고 인텔 2.5G 이더넷을 지원한다.

최고의 사운드를 위해서 제공되는 SupremeFX 사운드는 특별히 튜닝 설계된 S1220 코덱, ESS®ES9023P DAC, 고품질 스위칭 모스펫, Nichicon® CAPS등의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부 노이즈를 차폐하기 위한 오디오 라인 쉴딩 설계가 적용되었다. 또한 사전 탑재된 DTS 사운드 앱을 통해서 강력한 하드웨어와 최적화된 튜닝이 주는 실감나는 사운드를 사용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2인치 OLED 패널이 적용된 ASUS LiveDash는 시스템의 부팅과정, 에러코드, 수냉 쿨링존 등의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시하여 사용자가 손쉽게 시스템 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STCOM의 마케팅담당자는 이번 ASUS ROG Maximus XII Formula 메인보드는 역대 ROG Formula 시리즈 메인보드의 개발노하우가 극한까지 적용되어 최고수준의 완성도를 보여주는 제품이라며 익스트림 오버클러커와 게이머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제품 관련 정보는 STCOM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