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을 뛰어넘는 강력한 12+2 페이즈 전원부! ASUS ROG STRIX Z490-F GAMING 출시

전작을 뛰어넘는 강력한 12+2 페이즈 전원부! ASUS ROG STRIX Z490-F GAMING 출시

ASUS 메인보드 한국 공식유통사인 (주)에스티컴퓨터 (대표 : 서희문 , 이하 STCOM)에서는 전작인 ROG STRIX Z390-F GAMING 메인보드의 지원사양을 대폭 상회하는 강력한 사양을 보여주는 ASUS ROG STRIX Z490-F GAMING 신제품을 출시하였다.

새롭게 출시된 ASUS ROG STRIX Z490-F GAMING 메인보드에 가장 눈에 띄는 사양 향상은 먼저 전원부 설계이다. 기존 8+1 페이즈 전원부 구성이였던 Z390 모델과 비교하여 월등한 전원부 구성인 12+2 페이즈 전원부를 지원하여 최신 인텔 10세대 CPU에서 더욱 뛰어난 안정성과 OC 지원능력을 보여준다.

또한 OC로 인한 고발열에 대비하여 모스펫 히트싱크만 제공했던 이전 Z390 동급 제품과 비교하여 모스펫 히트싱크 구성은 물론 확장형 히트싱크와 히트파이프로 연결되는 쿨링 설계를 적용하여 강력한 발열 대응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M.2 히트싱크 역시 2개가 기본 제공되어 점차 대중화되고 있는 초고속 NVMe M.2 SSD의 발열억제에도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 가능하다.

네트워크 지원부분에서도 인텔 I225-V 2.5Gb 이더넷 컨트롤러가 적용되었으며 사운드에서도 DTS 사운드 지원 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빠른 초고속 네트워킹 지원과 더욱 사실감 넘치는 게이밍 사운드 재생이 가능해졌다.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기능 역시 대폭 강화되었는데 Z390 동급 제품에서는 1개만 지원하던 5V Addressable RGB 헤더가 2개로 늘어나 12V RGB 헤더 2개를 포함하여 최대 4개의 RGB 악세사리 장착이 가능해졌다. 후면에 바이오스 플래시 백 기능을 기본 탑재하여 오버클러킹 실패 시 바이오스 복구나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차세대 썬버볼트3 지원을 위한 TB 헤더도 포함되어 차세대 주변기기와의 연결편의성도 대폭 강화되었다.

ASUS ROG STRIX Z490-F GAMING 메인보드는 12+2 페이즈 전원부를 통한 오버클러킹 지원 능력 향상은 물론 다양한 주변기기 확장성 강화 및 편의기능이 추가되면서 ROG STRIX 시리즈 팬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겠다.

보다 자세한 제품정보는 STCOM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