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클러커를 위한 궁극의 메인보드 ASUS ROG Maximus XII APEX 출시

오버클러커를 위한 궁극의 메인보드 ASUS ROG Maximus XII APEX 출시

ASUS 메인보드 한국 공식유통사인 (주)에스티컴퓨터 (대표 : 서희문, 이하 STCOM)에서는 오버클러커를 위한 궁극의 메인보드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ASUS ROG Maximus XII APEX 메인보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ASUS ROG Maximus XII APEX 메인보드는 ROG 메인보드 시리즈 중에서도 오버클러킹 능력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평가받는 제품이라고 하겠다. 강력한 OC 지원능력을 자랑하는 ROG 시리즈 중에서도 오버클러킹 부분만큼은 APEX 라인이 가지는 존재감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다.

강력한 오버클러킹 지원을 위해 16페이즈 전원부 구성과 마이크로 파인 알로이 초크, 10K 블랙메탈릭 캐피시터 등의 튼튼한 구성을 갖추고 있다. 오버클러킹을 위해 탄생한 제품 답게 오버클러커 툴킷 기능을 제공하는데 벤치마크 테스트 중 수치 조정을 쉽게 하기 위한 일시 시스템 중지 스위치인 Pause Switch, 내장 측정포인트로 전압 점검이 가능한 Probelt, 액체질소(LN2) 기반 오버클러킹을 위한 LN2 Mode 지원, 즉시 시스템을 리셋하고 안전모드로 진입할 수 있는 Safe Boot Button등이 제공된다.

오버클러킹 시 필연적으로 발생하게 되는 고발열에 대응하기 위한 쿨링설계도 역대급 수준으로 향상되었다. VRM과 I/O 히트싱크는 히트파이트로 전원부의 주요 발열 지점을 연결하고 I/O 커버와 연결되도록 설계하여 최대한 넓은 표면적으로 제공하도록 특수 설계되었다.

또한 고성능 NVMe M.2 SSD에 대응하기 위해서 알루미늄 히트싱크가 제공되며 추가적인 M.2 SSD 장착이 가능한 ROG DIMM.2 모듈 역시 효과적인 발열억제가 가능한 히트싱크를 제공한다.

이외에 수냉 쿨링 솔루션을 연결할 경우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가 가능한 ROG 워터쿨링 존 기능이 적용되어 2개의 수온 헤더 및 유량 헤더에서 제공되는 정보를 ASUS Ai Suite 유틸리티를 통해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온라인 게임, 4K UHD 대용량 데이터 전송 등에서도 원활한 대응을 위해서 차세대 Wi-Fi 6 (AX201) 무선랜 컨트롤러와 인텔 2.5G 이더넷을 지원하여 이전세대 모델과 비교하여 더욱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게이밍 사운드를 위한 SupermeFX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데 10개의 DAC, 7.1채널 재생을 지원하는 S1220A 코덱과 시스템 내부 노이즈 감소 및 차단을 위한 오디오라인 쉴딩 처리, 뛰어난 선명도와 자연스러운 사운드 재생을 위한 니치콘 캐피시터가 적용되어 있다.

STCOM 마케팅담당자는 ASUS ROG 시리즈 중에서도 APEX 시리즈는 오버클러킹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싶은 메인보드로 평가받을 만큼 강력한 오버클러킹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ASUS ROG Maximus XII APEX 메인보드는 이러한 오버클러킹 지원능력 뿐만 아니라 게이밍을 위한 편의기능도 대폭 강화되어 ROG 사용자분들에게 더욱 뜨거운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제품정보는 STCOM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