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러닝과 딥러닝을 위한 2U 서버 베어본 신제품인 ESC4000 G4 출시

머신러닝과 딥러닝을 위한 2U 서버 베어본 신제품인 ESC4000 G4 출시

ASUS 서버 & 워크스테이션 제품군 한국 공식 유통사인 (주)에스티컴퓨터(대표 : 서희문, 이하 STCOM)에서 머신러닝/딥러닝을 서버 구성에 최적화된 2U 서버 베어본 신제품인 ASUS ESC4000 G4를 출시했다.

ESC4000 G4 서버 베어본은 Intel® Xeon® Scalable 플랫폼 CPU 및 16개의 DIMM 슬롯과 8개의 핫스왑베이를 지원하는 2U 서버 베어본 제품이다.

2U 폼팩터에서 최대 4개의 GPU를 지원하는데 엔비디아, 인텔, AMD등 다양한 GPU를 지원하여 머신러닝/딥러닝을 위한 서버구성은 물론 광범위한 용도로 서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토리지 부분에서는 구축하고자 하는 서버의 용도에 따라서 다양한 구성 및 유지 보수를 위해 8개의 핫스왑 HDD 베이를 제공한다.

또한 서버의 동작상태를 외부에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ASUS Q-Code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여 보다 직관적인 시스템 상태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내부의 각 부품의 발열 상태 및 제어를 위해서 ASUS의 독자 서멀 제어기술인 “ASUS 서멀 레이더 테크놀러지”이다.

데이터센터 운영비용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에너지 비용을 절감시켜 전체적인 TCO까지 감소시켜 주는 기술이라고 하겠다.

ASUS ESC4000 G4 서버 베어본에 장착된 CPU와 GPU 그리고 메모리의 발열량을 능동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최대의 성능을 유지하면서 발열량과 팬의 동작을 효과적으로 조절하여 팬의 전력소모량을 최대 20% 줄여준다.

장착하고자 하는 그래픽카드의 최대 전력소모량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파워 서플라이 용량을 선택할 수 있는데 1600W 80PLUS 플래티넘 리던던트 파워 또는 2200W 80PLUS 플래티넘 리던던트 파워 옵션을 제공한다.

이외에 STCOM에서는 ASUS 서버 & 워크스테이션 베어본 제품군 및 AIOT 그리고 산업용 제품군에 대한 보다 전문적이고 신속한 정보 제공 및 상담을 위한 전용 사이트인 서버비즈(ServerBiz)를 오픈하고 전문 담당자를 배치하여 운영중이다.

보다 자세한 제품정보와 상담은 STCOM 홈페이지 또는 서버비즈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