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 PC AS 규정

 

 

 

 

 

1.제품 보증기간은 제품 구매일로 최우선으로하며, 이는 구매 영수증 및 거래명세표(직인도장)이 증명합니다.
– 구매영수증이 없는 경우에는 조립PC 구성품 시리얼 넘버 기준으로 보증기간을 적용합니다.

(1) 무상 1년 – 구매일 기준 1년
(2) 유상 5년 – 무상 보증경과 후 최대 5년

2. A/S 교체품은 리퍼(제조사 수리) 제품을 기본 원칙으로 진행 됩니다.
(1) 구매 증빙이 확인되는 14일 이내 “초기 불량”은 문제 부품 신품 교체 처리됩니다.
(2) 리퍼 제품은 제조사 사정에 따라 기존 제품 외 다른 제품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변경되는 제품은 동급 혹은 상위 제품으로 처리됩니다.

3. 초기불량의 기준은 구매일로 14일 이내(휴일포함)까지 유효하며, STCOM이 배송비를 부담합니다.
(1) 고객님의 변심 및 임의 변경, 파손, 정상 제품의 경우 초기 불량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2) 초기 불량으로 택배 발송 시 반드시 로젠택배 착불로 보내 주십시오.
→ 타 택배사를 이용할 경우 택배비 편도 부담을 해주셔야 합니다.
(3) 초기 불량이 확인될 경우 문제 부품을 신품으로 교체 혹은 조립PC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4) 초기 불량 환불을 원할 경우 사은품도 모두 입고해야 합니다.
→ 사은품이 없으면 해당 금액은 차감됩니다.

4. 기간별 AS 처리

 

 

 

 

 

5. 주의 사항 안내
(1) 문제 발생 및 AS 접수 시 필히 고객지원센터와 상담 후 진행해 주세요.
→ 카톡상담 : https://pf.kakao.com/_xfdlJb
→ 전화상담 : 02-706-1906
(2) AS 접수 시 데이터는 필히 백업해 주세요.
→ 데이터는 보증하지 않습니다.
(3) 구매사이트 구매 완료내역 혹은 영수증 필히 보관해 주세요.
→ AS로 인해 OS 재설치 및 보드 교체 시 구매영수증이 필요 (마이크로소프트 요청사항)
(4) 택배 발송 시 포장 미비로 인한 파손은 STCOM에서 책임질 수 없습니다.
→ 제품 수령시 받는 케이스 박스 및 완충제는 AS를 위해 필히 보관해 주세요.
(5) 제품 수령시 받는 안내 매뉴얼, 윈도우 CD, 엑세사리 등은 보관해 주세요.
→ 윈도우 CD에 포함된 CD-KEY는 매우 중요하니 버리지 마세요.

6. 유상 처리 안내
(1) 무상 보증기간(1년)이 지난 경우
(2) 소비자의 취급 부주의, 수리 또는 개조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3) 제품의 용도가 아닌 다른 용도로 사용하다 발생한 손상 및 파손
(4) 부품 단순 파손인 경우 해당 부품 고객지원센터 유상 처리 기준에 따라 청구
(5) 운영체제 / 바이러스 / 악성코드 등 소프트웨어로 발생한 문제
(6) 무상 보증 기간이 지난 경우 조립비 혹은 OS 재설치 비용 청구

7. AS 불가 안내
(1) 개인 임의에 의한 제품의 수리, 변경, 개조 등을 한 경우
(2) 물리적 또는 천재지변(화재, 침수, 낙뢰) 외 충격 등으로 인하여 제품 자체가 손상된 경우
(3) 유상 보증기간(5년)이 만료된 상황에서 부품 수급이 어려운 경우
(4) 조립 PC 부품 시리얼 번호가 없거나 심하게 훼손되어 알아볼 수 없는 경우
(5) 판매 당시 부품이 아닌 사용자 임의로 변경된 부품

8. 기타규정안내
(1) 조립 PC는 STCOM이 국내에 판매한 제품에만 AS를 합니다.
(2) 타사 조립 PC는 어떤 상황에서도 AS는 하지 않습니다.
(3) 출장 AS 및 원격 서비스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4) 기본 사용을 위한 부분 외에 고객 요청에 의한 소프트웨어는 설치하지 않습니다.
(5) 조립 PC 입고 후 3개월 이상 연락이 되지 않으면 보관료 청구 혹은 폐기 될 수 있습니다.
(6) 당사에서 판매한 제품 외에 물질적 손해, 정신적 손해에 대해서는 보상 및 변상하지 않습니다.
(7) 당사는 STCOM AS 정책 이외 고객의 무리한 요청에 대해서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택배 접수안내>
1. 택배로 보내실 땐 필히 저희 STCOM PC 인지 확인 후 발송해 주세요.
(1) STCOM PC 인지 불분명할 경우 아래 링크 참조하셔서 우선 상담해 주세요.
→ 카톡상담 : https://pf.kakao.com/_xfdlJb
→ 전화상담 : 02-706-1906
(2) 포장하실 때 기존 케이스 박스에 안전하고 꼼꼼하게 포장 부탁드립니다.
(3) 성명, 연락처, 주소, 이상 증상을 모두 정확하게 기재하여 보내주시기를 바랍니다.

2. 무상 보증 기간이 남아있는 제품인 경우, 운송비용은 50:50 부담입니다.
(1) 배송비를 선불(고객 부담)로 보내주시면 수리 완료 후 고객님께 발송 시 배송비는 STCOM에서 부담합니다.
(2) 무상 보증 기간이 지난 제품의 경우, 왕복 배송비는 고객 부담입니다.

3. 택배접수가 아닌 퀵서비스 또는 기타 방법 등으로 보내실 경우, 지출되는 모든 운송비용은 고객이 전액 부담합니다.
부득이한 경우로 퀵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반드시 A/S 담당자와 사전 통화 후 처리해주셔야 합니다.

4. 제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견고하게 포장하여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택배 운송중 제품 파손시에는 당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택배접수 시, 문제증상을 기록하지 않는 경우는 점검시간이 길어지므로 빠른 처리를 원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문제 증상을 상세히 기록하여 접수해 주십시오.

• 보내실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16 에스티빌딩 2층
• 전화번호 : 02-706-1906

<방문 접수 안내>

1. 방문하신 당일 처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당일 처리가 안 될 경우 택배로도 발송할 수 있습니다.
2. 임의 개조 및 구성품이 변경된 경우 AS가 어려울 수 있으니 복구 후 방문해 주세요.

 

<유의사항>
1. 본 규정은 대한민국 내에서만 유효하며 외국에서 제품을 보내는 경우 기간에 상관없이 왕복 운송비 모두 소비자 부담 원칙입니다.
2. STCOM 유통제품이 아닌 해외구매제품, 타유통사 제품, OEM 제품, 본체등은 접수 후 바로 반송되며 모든 운송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 조립 PC AS 규정 업데이트 관련 >
* 본 AS 규정은 2024년 10월 28일 업데이트 되어 공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