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COM, 세계적인 명성의 XFX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 국내 유통 개시해
1998년 설립되어 23년간 컴퓨팅 관련 솔루션을 유통해온 전문 유통사인 (주)에스티컴퓨터 (대표 : 서희문)는 세계적인 프리미엄 AMD 그래픽카드 브랜드인 “XFX” 와 한국 유통 계약을 맺고 국내에 제품을 공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XFX는 2001년 설립되어 프리미엄 PC 게이머들의 높은 요구수준을 충족시키는 고성능 AMD Radeon 게임용 그래픽카드 및 다양한 게이밍 제품군 선보여 왔다.
특히 혁신적인 RDNA2 GPU 설계를 기반으로 하는 AMD Radeon RX 6000 시리즈 그래픽카드 제품군에서는 21년 동안 축적된 XFX의 설계 역량이 총집결된 “XFX 스피드스터 (SpeedSter) 시리즈”를 선보이며 프리미엄 고성능 AMD Radeon 그래픽카드의 진수를 보여주었다고 하겠다.
XFX 스피드스터 (SpeedSter) RX 6000 시리즈는 익스트림 OC 버전인 Black 라인과 표준 버전인 Ultra 라인으로 구분하여 선보였는데 PCB 보호 뿐만 아니라 PCB와 백플레이트에 서멀패드 설계를 추가하여 발열 억제까지 탁월한 “솔리드 백플레이트” 적용, PCB와 GPU를 더욱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경질 알루미늄 캐스트 트레이 구조, 풀 디지털 PWM 전력전송 기술을 적용하여 AMD 기본 설계보다 더욱 뛰어난 전원부 설계로 극한 성능과 내구성을 구현해 냈다.
또한 13개의 블레이드팬과 이중 볼베어링 구조로 구성된 100mm / 92mm 쿨링팬이 적용되어 효과적인 발열억제는 물론 동급 최고수준의 소음억제능력을 달성하였다. 뛰어난 쿨링성능과 더불어 알루미늄 팬 슈라우드 설계를 통해서 주요 경쟁제품들과 비교하여 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구현되었다.
STCOM 마케팅 담당자는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프리미엄 AMD Radeon 그래픽카드 브랜드인 XFX의 그래픽카드 제품군을 고객분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며 향후 다양한 이벤트와 고객중심의 서비스 정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TCOM은 2021년 3월 중순 이후부터 XFX AMD Radeon 그래픽카드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새롭게 선보이는 신모델을 순차적으로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기타 XFX 그래픽카드 제품과 관련 추가적인 제품정보나 문의는 에스티컴퓨터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카페 등을 통해서 확인 가능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