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COM, ASUS 벌크 무지박스 제품 소비자피해 주의 관련정보 공개
에이수스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에스티컴퓨터(http://www.stcom.co.kr)은 최근 일부 오픈마켓등에서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 ASUS 벌크 무지박스 제품들에 대한 소비자 피해 주의관련 정보를 공개했다.
정상 제품박스를 반드시 확인해야 피해예방이 가능해
일반소비자들을 위한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 제품은 유통사 품질보증 스티커가 부착된 정품박스에 담겨져 판매가 이뤄지는 것이 정상적이다.
그런데 일부 벌크 또는 무지박스등의 표현과 함께 간단한 제품사진 또는 아무 내용없이 오픈마켓등에 판매되는 제품들이 발견되어 소비자피해가 우려된다는 것이다.
벌크 또는 무지박스 제품은 병행수입,중고 재판매,PC방등 OEM 납품되었다 반품된 제품등 정상적인 상태의 제품이 아닐 가능성이 매우 높다. 따라서 이러한 제품을 판매하는 판매점과 제품에 대한 구매를 피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사전 피해 예방대책이라고 하겠다.
만약 이러한 제품을 구입하게 되면 정상적인 AS를 받기 힘들거나 또는불가능할수 있으며 이러한 점을 감안하고 구매하더라도 초기 제품 불량 이 발생할 가능성이 정상 박스제품에 비해서 훨씬 높을수 있다.
박스에 부착된 품질보증 스티커로 쉽게 유통사 및 서비스 정보 확인가능
소비자 피해를 막기위해서는 정상적인 제품 박스 인지 그리고 유통사 구분 스티커가 제대로 부착되어 있는지 제품수령시 확인하고 만약 비정상적이라면 반품등의 조치를 해야 한다.
또 낱개 부품형태가 아닌 조립PC 완제품으로 구매시는 반드시 구매전 국내유통사를 확인하여 AS 정보를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며 메인보드 박스도 함께 요구하여 2차 확인을 할 필요가 있다고 하겠다.
에스티컴퓨터에서는 이러한 비정상 유통경로를 통해서 유통되는 ASUS 벌크 무지박스 제품들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소비자 피해를 막기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