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홈페이지-qna-배너

간헐적 Q코드 00으로 가만히 있습니다.

ASUS
메인보드
작성자
김인태
작성일
2016-05-28 23:26
조회
2128
안녕하세요 16년 5월16일 월요일에 asus x99 pro usb3.1 을 구입했습니다

 

시스템구성은

cpu : i7 5820k

ram :  G.SKILL DDR4 16G PC4-25600 CL16 TRIDENT Z (8Gx2)  2세트

vga : asus  gtx970

power : 히로이찌 쿠거 700w  80plus 골드

hdd : 1테라sata3 x 2개 1테라 sata2 x 2개

sdd : 인텔 g80기가 1개 / 삼성 850 pro 1개

odd : 없음

시스템팬 : cpu수냉쿨러 팬 포함 7개

현재 시스템 사양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16년 5월16일 구입후 바로그날 바이오스가 깨져서 아무것도안되는 먹통이되어있어서

판매하는곳에 16년 5월 18일 방문하여 새상품으로 교체받았고 16년 5월 22일에 간헐적 q코드 00인상태로 아무것도

반응없이 묵묵부답이며 파워를껏다 다시키면 정상부팅되는 상황이 반복됩니다.

또한 G.SKILL DDR4 16G PC4-25600 CL16 TRIDENT Z (8Gx2) 이렘을 2세트 사서 쿼드채널구성을 위해

사서 꼈으나 xmp 작동이 안되어 렘호환목록에 보니 4G모델들은 3200MHZ 가 있는데 8G 구성은 지원목록에

없어서 이걸어찌해야하는지 기다리면 업데이트가 나오긴하는지 메인보드 광고에 3200까지 지원된다고해서

일부러 산건데 3200MHZ짜리사서 2133MHZ기본으로 쓰고있는것도 웃기고;; 여러가지로 해결을좀 해주세요

바이오스업데이트도 했습니다. 마지막버전 3101버전으로 업데이트했으며 혹시 이버전이 문제가있는건지 궁금합니다.

바이오스 다운그레이드는 가능한지 알고싶습니다.

가능하다면 방법도좀 설명해주시고 특히 렘지원좀 어떻게해결해주세요

그게안된다면 OC상태로라도 동작이되야하는데 그것조차안되니 답답합니다.
전체 1

  • 2016-05-30 09:51
    안녕하세요! STCOM 온라인 고객지원팀입니다.
    저희 제품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말씀 드립니다.

    문의주신 내용만으로는 정확한 원인파악이 어렵습니다.
    메인보드 제품과 메모리의 호환성 문제로 보여지나 테스트를 진행해보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메인보드와 메모리를 같이 방문 또는 택배 A/S 점검을 받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S 방법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AS안내를 참조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