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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COM ALPHA 지포스 1070 OC 8GB 질문합니다.

STCOM
그래픽카드
작성자
시리얼
작성일
2018-03-31 12:11
조회
1249
어제 그래픽카드를 구입해서 받았는데, 질문드립니다.

 

1. 제품 외부 박스에 시리얼 번호 스티커가 붙어있어야할 자리에 시리얼 번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원래 기본적으로 외부박스에 시리얼 번호 스티커가 부착되어야하는데

왜 귀사 제품에는 시리얼 번호 스티커가 누락되어 있는 건가요?

 

2. 제품구매후 귀사 STCOM 홈페이지에서 시리얼 번호를 조회했지만

"정품이 아닙니다"는 메세지를 확인했습니다. 시리얼 번호는 그래픽카드 백플레이트에

부착된 시리얼번호를 확인하여 조회했습니다. 또한 스티커 부착된 자리도 칼 같은 날카로운 것에 긁힌

자국이 서너개 있고, 다른 스티커를 떼었다 붙인듯한 표시가 있습니다.

이런 제품을 정상제품으로 봐야하는 건가요?

 

3. 제품 내부 박스가 오래된 중고처럼 구겨지거나 패인 자국이 많습니다.

제품은 스폰지로 감싼 비닐로 잘 포장되어있는데, 내부 박스가 구겨지고, 찍히거나

패여있어야할 이유가 없습니다.

본 제품은 벌크 재포장 또는 중고제품 재포장으로 의심됩니다.

 

4. 게임만 실행하면 고주파음이 심하게 발생됩니다. 고주파음 발생이 PC환경에 따라

다르다고 한다지만, 저는 GTX1070외에도 다른 그래픽카드 2개를 더 사용중인데

2개 모두 고주파음 발생이 전혀없습니다. 실제로 소리를 들어보면 귀사 그래픽카드에서

고주파음이 발생합니다. 동영상을 기록해뒀으니 필요하시면 보내드립니다.

보통 사용한지 오래되거나, 가혹한 환경에서 오랜시간 사용할 경우(보통 제품구입후 3년이상)

풀로드시 고주파음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이건 수명에 따른 자연스런 것입니다만,

본 제품은 구입하자마자 고주파음이 발생되네요. 귀뚜라미 소리처럼 찌르르 거리는 소리가

거슬려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제품은 2017년 제작한 것으로 시리얼 번호로 확인됩니다만,

소비자는 제품 구매후 3년이 맞습니까? 구매영수증 있습니다.

 
전체 2

  • 2018-04-02 15:23
    안녕하세요!! 최고서비스를 지향하는 STCOM 온라인 고객지원팀입니다.
    우선 당사의 제품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에게 진심으로 감사말씀 드립니다.

    먼저 당사 제품을 구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님께서 문의주신 내용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질문 1
    - 제품박스에는 원래 시리얼이 부착이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제조사에서 포장할때 가끔 누락해서 오는경우가 있는 부분입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질문2
    - 알파제품은 당사에서만 유통하는 제품으로 당사 홈페이지 (STCOM)에서는 시리얼 정품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정품조회를 원하시면 홈페이지 또는 당사 A/S센터(02-706-1906)에 연락하여 정품조회 요청하시면 시리얼번호 조회후 답변 드리고있습니다.
    이점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3
    - 제품에 박스가 찢겨지는경우는 제품이동시 충격으로 찢겨지는 부분입니다.
    에어캡 포장지로 포장되어있긴하지만 제품이 흔들리다보면 찢겨지는경우가 더러있있습니다.
    그리고 당사에서는 벌크는 벌크대로 판매를하고 중고제품은 판매를 하지 않아 재포장 제품은 없습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고 양해 부탁드립니다.

    질문4
    - 그래픽카드에 하이엔드 제품은 조금씩 고주파는 발생이됩니다.
    하지만 고객님께서 고주파가 심하게 느껴지신다면 당사 A/S센터에서 점검 받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5
    - 보유하고계신 제품은 A/S보증기간은 3년이고 구매영수증을 가지고계시다면 구매일로 3년 A/S보증을 받으실수있습니다.

    더 자세한 문으는 02-706-1906번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8-04-02 17:16
      답변 감사드립니다. 지금 판매처에 연락하여 교환진행중에 있습니다. 이번주내로 귀사로 a/s 도착할 듯합니다.
      제가 질문한 것중 2번, 3번, 5번 답변은 잘 이해했습니다.

      1.하지만 1번 답변은 소비자가 양해하긴 어려운 부분입니다. 그래픽카드는 사용시간을 프로그램상으로
      조회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정품여부와 중고품 여부에 대해서 그나마 객관적으로 판단가능한 것이
      박스에 붙어있는 시리얼번호와 제품의 시리얼번호를 대조하는 겁니다.
      이건 어느 회사제품을 구입하더라도 당연한 것이고, 지금까지도 많은 회사의 VGA를 구입했지만
      박스에 시리얼 스티커가 "누락"된 경우는 처음입니다.
      시리얼 스티커가 누락이 되었다면 꼼꼼히 전수검사하여 누락된 것은 제조사에 다시 요청해서
      누락이 안된 다른 부품으로 받으시던지해서 판매를 해야 정상인 부분이지,
      소비자에게 양해를 구할 부분이 아닙니다. 가뜩이나 요즘 비트코인 채굴로 인해 용산에서도
      중고제품을 새제품으로 둔갑해서 판매하는 악성업자들 많은데 시리얼 누락된 제품을
      소비자가 의심하지 않고 구매할 수 있겠습니까? 저는 외부박스 시리얼 번호와 동일한 제품을 교환받던지
      그것이 아니라면 환불을 요청합니다.

      2. 또한 고주파음은 원래 이제품 특성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쓰는 다른 그래픽카드 2개는 풀로드 걸려도
      고주파음이 없습니다. 딱히 제 pc가 특성을 탄다고는 볼 수 없고 그래픽카드의 문제로 보여집니다.
      인수하시면 검사해보시길 바랍니다.

      3. 정품 시리얼 조회는 귀사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되도록 하는것이
      맞습니다. SSD제품을 구입해도 정품여부는 프로그램상으로 바로
      확인이 되던지 홈페이지에가서 제품번호를 입력하면 정품여부가
      바로 확인이 됩니다. 귀사에 일일이 전화해서 "정품이에요?"
      하고 물어야 확인을 할 수 있다고는 해도 소비자가 직접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정품이 아니어도 정품이라고 하면
      그걸 누가 알겠습니까? STCOM 홈페이지 자체적으로 조회하게
      만드는게 어렵지는 않을듯한데 왜 안하는지 이해가 안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