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A 담당 직원은 일 안하나요?
ASUS
메인보드
작성자
이성민
작성일
2019-03-21 12:51
조회
1049
이제 RMA 관련 문의남기는 것도 지겹고 어차피 이번 건만 지나면 앞으로 스트컴 유통 보드는 살 일 없으니 징징거릴 일도 없지만
그냥 넘어가기엔 굉장히 짜증이 나서 마지막으로 글 씁니다
일단 히스토리만 적어보자면
1. 막시 포뮬라 보드 불량으로 1월 15일 택배로 스트컴 as접수
스트컴 : 고객님 보드에 누수 흔적있고 보드 뒤쪽에 나사체결 부분이 파손흔적이 있어서 사용자 과실로 간주되어 rma로 처리됩니다
나 : 오케이, rma 처리부탁합니다. rma 가면 며칠 걸리나요?
스트컴 : 한달 정도 걸립니다.
2. 2월 25일 스트컴에 rma 진행 상황 문의
나 : rma 간지 한달 넘었는데 연락이 없어서 문의합니다. 현재 rma 진행상황이 어떤가요?
스트컴 : 보드가 아수스 본사로 갔지만 나사체결 파손 이슈때문에 아직 명확한 판정이나 처리결과를 피드백 받지 못했습니다
나 : 그럼 언제까지 기달려야하나요?
스트컴 : 2주 후쯤이면 나올것 같내요. 그때쯤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3. 3월 19일 다시 문의
나 : 2주 후에 연락준다했는데 3주가 지났어도 연락을 안주내요
RMA맡긴지 2달이 넘어가는데 내 경험상 한달이면 다 되는데 왜 이렇게 오래걸리나요?
스트컴 : 내일쯤에 본사에서 처리결과 알려준다 했으니 바로 연락드리겠습니다.
혹시나 늦더라도 모레 오전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상했지만 연락준다던 오늘 오전까지 전화 한통 없었구요
남의 회사에 감놔라 배놔라 할 처지는 아니지만 그쪽 RMA 담당직원분은 일을 제대로 하지 않는 것이 확실하니
회사의 발전을 위해서도 뭔가 조치를 취하시는 게 좋아보입니다.
암만 생각해도 RMA가 2달이 지나도록 처리결과도 모른다는 게 이해가 되지 않을 뿐더러
제가 중간중간 연락하면 걍 적당히 둘러대면서 시간끄는 걸로밖에 안 보입니다.
일부러 X먹이는건가 생각도 나는데, 딱히 제가 귀사에 속칭 진상을 부리거나 블랙컨슈머 짓을 한적이 없어서
이건 정말 아닐거라 믿고싶구요.
메크로처럼 담당 부서 직원에게 전달드리겠습니다 답변 안 다셔도 됩니다.
전달을 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전달받았다는 담당직원이 연락온적 한번도 없구요
항상 제가 먼저 연락했었내요
각설하고... RMA 처리현황을 답글이던 별도 연락을 주건 명확하게 결론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냥 넘어가기엔 굉장히 짜증이 나서 마지막으로 글 씁니다
일단 히스토리만 적어보자면
1. 막시 포뮬라 보드 불량으로 1월 15일 택배로 스트컴 as접수
스트컴 : 고객님 보드에 누수 흔적있고 보드 뒤쪽에 나사체결 부분이 파손흔적이 있어서 사용자 과실로 간주되어 rma로 처리됩니다
나 : 오케이, rma 처리부탁합니다. rma 가면 며칠 걸리나요?
스트컴 : 한달 정도 걸립니다.
2. 2월 25일 스트컴에 rma 진행 상황 문의
나 : rma 간지 한달 넘었는데 연락이 없어서 문의합니다. 현재 rma 진행상황이 어떤가요?
스트컴 : 보드가 아수스 본사로 갔지만 나사체결 파손 이슈때문에 아직 명확한 판정이나 처리결과를 피드백 받지 못했습니다
나 : 그럼 언제까지 기달려야하나요?
스트컴 : 2주 후쯤이면 나올것 같내요. 그때쯤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3. 3월 19일 다시 문의
나 : 2주 후에 연락준다했는데 3주가 지났어도 연락을 안주내요
RMA맡긴지 2달이 넘어가는데 내 경험상 한달이면 다 되는데 왜 이렇게 오래걸리나요?
스트컴 : 내일쯤에 본사에서 처리결과 알려준다 했으니 바로 연락드리겠습니다.
혹시나 늦더라도 모레 오전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상했지만 연락준다던 오늘 오전까지 전화 한통 없었구요
남의 회사에 감놔라 배놔라 할 처지는 아니지만 그쪽 RMA 담당직원분은 일을 제대로 하지 않는 것이 확실하니
회사의 발전을 위해서도 뭔가 조치를 취하시는 게 좋아보입니다.
암만 생각해도 RMA가 2달이 지나도록 처리결과도 모른다는 게 이해가 되지 않을 뿐더러
제가 중간중간 연락하면 걍 적당히 둘러대면서 시간끄는 걸로밖에 안 보입니다.
일부러 X먹이는건가 생각도 나는데, 딱히 제가 귀사에 속칭 진상을 부리거나 블랙컨슈머 짓을 한적이 없어서
이건 정말 아닐거라 믿고싶구요.
메크로처럼 담당 부서 직원에게 전달드리겠습니다 답변 안 다셔도 됩니다.
전달을 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전달받았다는 담당직원이 연락온적 한번도 없구요
항상 제가 먼저 연락했었내요
각설하고... RMA 처리현황을 답글이던 별도 연락을 주건 명확하게 결론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처리에 미비했던점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담당직원이 2시경 유선상으로 연락 드렸고, 처리현황 확인되는대로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