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홈페이지-qna-배너

C7B250-CB-ML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STCOM
메인보드
작성자
방윤재
작성일
2018-01-31 22:54
조회
1389
며칠 전 스피커 잭 문제로 소리가 들리지 않아 메인보드를 교체받았습니다.

a/s 센터에 방문하여 교체받았기 때문에 당시에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확인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컴퓨터를 조립하여 켜보니 스피커가 인식이 되지 않네요.

C7B250-CB-ML은 ALC888S 드라이버를 사용한다고 확인했었는데 현재 컴퓨터는 NDIVIA 드라이버만 보이고 Realtek 드라이버를 통해 인식되는 스피커는 보이지 않네요.

드라이버 설치가 안 되어있는지 오해하여 다시 Realtek 통합 드라이버를 설치해보았는데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아예 스피커와 마이크 자체가 앞과 뒤의 잭 모두에서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답변 바랍니다.

사설입니다만 제 견해로는, 가능성이 희박하기는 하지만, 담당 직원분께서 교체해주신 메인 보드에 사운드 카드가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직원 분께서 모니터 스피커를 통해 오디오를 확인하셨다면 충분히 의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경우 상당히 실망스러울텐데 한 번 더 a/s 센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것인지도 답변 바랍니다.
전체 1

  • 2018-02-01 12:38
    안녕하세요!! 최고서비스를 지향하는 STCOM 온라인 고객지원팀입니다.
    우선 당사의 제품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에게 진심으로 감사말씀 드립니다.

    불량증상을 확인하기위해서는 방문또는 택배A/S로 점검 받아보시는게 제일 정확합니다.
    현재 저희가 해드릴수있는 방법으로 한번 해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윈도우 7인경우에는 SUPERMICRO 홈페이지에서 윈도우7용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해보시고
    윈도우 10인경우에는 윈도우업데이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보신후 그래도 안된다면 죄송하지만 A/S센터에 OS저장장치와 함께 점검 받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